2022/10/28 29

시련속에서 더 강해진다

♡겨자씨♡ 시련속에서 더 강해진다 슬픈 일이나 재난은 자기 자신을 향상시키기 위한 시련 이라고 생각하라. 그것은 우리의 정신을 긴장시키고 절도 있는 생각을 갖게 하며 경솔한 행동으로 부터 나를 지켜 주고 사악한 일에서 멀리하게 해 준다. 불행을 통해서 덕을 쌓고 지혜를 닦으며 인내하는 마음을 길러라. 고난이란 그것을 밟고 하늘로 오를 수 있는 사다리에 지나지 않는다. 오로지 승리와 영광을 목표로 전진해야 한다. 고난를 당하지 않은 사람만큼 불행한 사람은 없다. 그 사람이 무엇을 잘하고 못해서가 아니라. 시련을 받지 않았기에 불행하다는 것이다. 역경의 효과는 참으로 감미로운 것이다. 고난과 역경을 딛고 일어선 사람만이 덕을 펼칠 수 있다. 재능이 있다거나 성격이 좋은 것 뿐만 아니라 덕에 넘치는 행동이야말..

좋은글 2022.10.28

승리

"여호와여 위대하심과 권능과 영광과 승리와 위엄이 다 주께 속하였사오니 천지에 있는 것이 다 주의 것이로소이다 여호와여 주권도 주께 속하였사오니 주는 높으사 만물의 머리이심이니이다"(대상29:11) 하나님 아버지 주의 위대하심과 권능과 영광을 소리 높혀 찬양 드리는 하루되어 모든 일과에 승리의 기쁨 주심을 믿고 감사를 드립니다. 태초에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시고 만물의 머리시요 주관자 되시는 여호와의 위엄 앞에 모든 피조물들이 경배하며 순종하는 삶이 되도록 은혜를 더하여 주시옵소서 미물에 불과한 인생들이 대장 되시는 여호와의 권능이 임하실 때 무슨 일을 당하여도 결코 원망과 낙심치 아니하고 능히 인내로써 이기게 하심을 깨닫게 하옵소서. 피조물들이 할수 없는 놀랍고도 기이한 일들을 행하시는 주의 권능의 손..

기도문 2022.10.28

이혼과 재혼

이혼과 재혼 원제: 이혼과 재혼에 대한 몇 가지 견해 분석: 절대 불가론의 입장 손재익 목사 (한길교회 목사) 서론 성경이 가르치는 주제와 관련하여 그 어떤 주제라 하더라도 다양한 입장은 항상 존재한다. 똑같은 성경본문을 가지고 이야기하면서도 서로 다른 입장은 늘 존재하기 마련이다. 이는 교파와 사상이 크게 다른 경우에도 그렇지만, 같은 교파와 사상을 가진 관계 내에서도 충분히 나타난다. 다시 말하면 어떤 주제에 대해서 복음주의, 개혁주의, 오순절주의가 서로 다른 입장을 가지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같은 개혁주의 진영 안에서도 같은 복음주의 진영 안에서도 약간의 차이가 존재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예컨대, 창세기 1:26에서 말씀하는 ‘하나님의 형상’(Imago Dei)이 타락한 인간에게 어느 정도로까지 남..

가정관련자료 2022.10.28

루터교회 목사가 이해하는 성찬

루터교회 목사가 이해하는 성찬 성찬 예식의 기원과 변화, 의미와 논쟁점 짚다 성찬 예식의 기원 성찬식의 기원을 따지면, 멀게는 출애굽을 기념하는 유월절 식사까지 거슬러 올라가지만, 기독교 예배의 직접적 근거로는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시기 전 제자들과 마지막 식사를 하던 저녁으로 소급됩니다. 보통 '성목요일'이라고 부르는 날, 예수님은 제자들과 함께 최후의 식탁을 나누고 제자들의 발을 씻겨 주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약성경 저자들 모두 이 맥락에서 성찬식을 언급합니다. 성만찬에 대한 가장 오래된 성경 기록은 서기 50년경 바울의 고린도전서 11장 23–26절입니다. 이는 복음서에서도 기록되어 있습니다(마 26:17–29, 막 14:12–26, 눅 22:14–20, 요 13:1-30). 초대교회 공동체..

기타 2022.10.28

종교개혁기념주일설교-다시는 매지 말아야 할 종의 멍에(갈5:1-6)

다시는 종의 멍에를 매지 않는 성도들 갈라디아서5:1-6 (권호만 목사) 사도 바울이 갈라디아지방에 편지를 보낼 때 갈라디아 교회들에게는 율법주의라는 이단이 교회를 어지럽히고 있었습니다. 율법주의라는 말은 구원받기위해서는 사도바울이 전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믿는 것으로는 부족하고 거기에 율법을 지켜야한다는 주장을 말합니다. 이것은 복음이 전파되면서 교회에 불어 닥친 첫 번째 이단이었습니다. 오래 동안 율법을 지킴으로 구원을 받는다고 생각했던 유대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만 구원받는다는 진리에 강력하게 반발하였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몇 천년동안 내려온 신앙인데 이것을 하루아침에 버린다는 것이 어디 그렇게 쉽겠습니까? 이것은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성도들에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율법주의와 ..

설교말씀 2022.10.28

욘1;1-3요'나'인 내가 문젭니다20221023

욘1;1-3요'나'인 내가 문젭니다20221023 욘1;1-3여호와의 말씀이 아밋대의 아들 요나에게 임하니라 이르시되 2너는 일어나 저 큰 성읍 니느웨로 가서 그것을 쳐서 외치라 그 악독이 내 앞에 상달하였음이니라 하시니라 3그러나 요나가 여호와의 낯을 피하려고 일어나 다시스로 도망하려 하여 욥바로 내려갔더니 마침 다시스로 가는 배를 만난지라 여호와의 낯을 피하여 함께 다시스로 가려고 선가를 주고 배에 올랐더라. 20221023도곡교회 김백수목사 ................. 하나님께서 저와 여러분들에게 주시는 말씀은 욘1;1-3말씀으로[요'나'인 내가 문젭니다]이러한 제목으로 하나님말씀을 선포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가족 여러분! 우리들은 요나 선지자를 잘 알고 있습니다. 왜 이 시대의 요 나가 바..

설교말씀 2022.10.28

변화산의 목격자요 증인으로 살기

변화산의 목격자요 증인으로 살기 글쓴이/봉민근 믿음의 사람 모세도 엘리야도 죽었다. 죽었던 모세가 그리고 죽었던 엘리야가 변화산상에 살아서 나타났다. 제자 베드로 야고보 요한이 이 놀라운 광경을 두 눈으로 똑똑히 보았다. 황홀 지경에 펼쳐진 변화산의 놀라운 광경은 믿을 수 없는 사실이었다. 사람은 누구나 한 번은 죽는다.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히 11;27) 그러나 믿는 자는 죽어도 다시 산다는 주님의 말씀이 현실로 나타난 것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요 11;25) 믿는 자들은 죽어도 다시 산다는 믿음으로 사는 것이다. 믿는 자는 영생을 얻은 자이며 심판에 이르지 않고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진 자들이다. ..

묵상말씀 2022.10.28

어떻게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나?

어떻게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나? 글쓴이/봉민근 성도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귀가 열려 있어야 영적인 사람이 될 수가 있다. 진짜 종은 주인의 음성에 민감하다. 양은 제 주인의 음성을 알며 들을 수 있어야 곁길로 가지 않을 수가 있다. 자기 생각이나 마귀의 소리를 듣고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착각하여 이단에 빠지고 세상을 쫓아가다 죄악에 넘어지는 성도들을 우리는 교회 안에서 종종 보게 된다. 집안에서 기르는 개들도 주인의 음성을 듣고 알아보거늘 인간만이 주인의 음성을 듣지 못한다면 어찌 만물의 영장이라 할 수 있겠는가? 영적인 귀가 열리면 하나님의 음성으로 인하여 영혼과 양심에 울림이 있고 깨달음 일어나 주의 인도함을 받는 인생이 된다. 세상 소리가 크게 들리면 영적으로 무감각하여 하나님의 음..

묵상말씀 2022.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