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8 7

믿음은 누구나의 것이 아니다.

믿음은 누구나의 것이 아니다. 글쓴이/봉민근 주를 찾는 자는 다 주 안에서 즐거워하고 기뻐하게 하시며 주의 구원을 사랑하는 자는 항상 말하기를 여호와는 위대하시다 하게 하소서(시 40:16) 믿음은 신비한 것이다. 하나님을 알기 전 나는 한 번도 하나님을 믿게 해달라고 기도한 적이 없다. 믿음은 내 노력이나 의지로 생기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값없이 주신 선물이다. 믿음이 있다고 오만하지 말아야 한다. 믿음은 모든 사람들의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셔야만 가능한 것이요 은혜로 주어진다는 사실을 하나님을 알게 되면 비로소 깨닫게 된다. 믿음은 살아 숨 쉬는 생물 같아서 믿으면 믿을수록 더욱 깊어진다. 믿음은 관계다. 관계가 틀어지면 결코 믿음은 성립할 수가 없다. 진정한 믿음은 오직 하나님께만 관심을 두는..

묵상말씀 2022.10.08

빛과 어두움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346번째 쪽지! □빛과 어두움 1.천사들은 하나님을 찬양하고 사람을 돕기 위해 창조된 피조물이기에 ‘하나님의 광채와 영광(영광의 빛)’이 나타나는 밝은 존재입니다. 어두운 까만색 천사를 본 적은 없죠? 사람도 마찬가지로 예수님을 마음에 영접하고 그 영이 깨어난 사람은 ‘하나님의 광채와 영광(영광의 빛)’이 나타납니다. 즉, 거듭난 사람은 천사와 똑같이 하나님을 찬양하고 하나님의 일을 하게 됩니다. 2.예수님이 가르쳐준 기도(주기도문)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이 땅에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일을 하다가 육체의 수명이 끝나면 육체를 벗고 다시 천국으로 돌아가는 것이 사람의 일입니다. 3.그런데 예수님을 ..

나 혼자만 행복할 수 없습니다

나 혼자만 행복할 수 없습니다 미국 프로농구 NBA의 명문 올랜도 매직의 공동설립자이며, 전(前) 부사장이었던 팻 윌리엄스는 NBA에 끼친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의 전당에도 올랐으며 80여 권 이상의 책을 저술한 유명한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합니다. 20대 때부터 자신이 하고 싶어 하는 일에서 큰 성공까지 거둔 그는 또한 열여덟 명의 자녀를 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자녀 중에서 윌리암스 부부가 낳은 자녀는 실제로 네 명뿐이고 나머지 열네 명의 자녀는 모두 입양한 아이들입니다. 그리고 입양을 한 아이들 중 상당수는 몸이 불편한 장애를 갖고 있으며 그중에는 한국인 아이도 두 명이나 있습니다. 윌리암스 부부는 많은 가족들과 함께 자주 여행을 다니기 위해서 대형 버스를 구매했으며, 함께 식사하..

일상 탈출을 더 많이, 더 적극적으로

2022년 10월 8일 오늘의 아침편지 매주 토요일엔 독자가 쓴 아침편지를 배달해드립니다 오늘은 안경화님께서 보내주신 아침편지입니다 일상 탈출을 더 많이, 더 적극적으로 내가 가진 것을 다른 것과 연결하고, 그 연결로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려면 교실이나 사무실에 앉아 있기만 해서는 안 된다. 학교 밖, 회사 밖으로 나가야 한다. 우린에겐 일상에서 벗어나 이 세상에 무엇이 있는지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 이광형의《우리는 모두 각자의 별에서 빛난다》중에서 - * 일상에서 벗어나 나의 일상을 바라보면 이전에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술관, 공연장을 찾고 더 큰 세상으로의 여행을 떠나는가 봅니다. 그 연결로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고 새로운 생각을 갖게 한다고 하니 나이 50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