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19 7

스크랩 관심 예화 모음

관심 예화 모음 1.은칠한 거울 ​ 한 학생이 랍비에게 물었다. "랍비님, 가난한 사람들은 오히려 남을 돕는데, 왜 부자들은 가난한 사람들을 돕지 않을까요?" 랍비가 말했다. "창밖을 보게, 무엇이 보이나?" "예, 아이의 손을 잡고 가는 사람과 자동차가 보입니다." "다음엔 벽에 벌린 거울을 보게." "예, 제 얼굴밖에 보이는 게 없습니다." 그러자 랍비가 웃으며 말하였다. "그렇지, 창이나 거울이나 똑같은 유리로 만들었지, 하지만 유리에 은칠을 조금만 하면 자기 얼굴밖에 볼 수가 없기 때문이야." 많은 부자들의 관심은 자기 일에만 있기 때문에 가난한 사람의 사정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 ​ 2.가난한 자의 사정 ​ 성경: "의인은 가난한 자의 사정을 알아주나 악인은 알아줄 지식이 없느니라"(잠29:..

예화말씀 2022.10.19

성경적인 부부 관계

성경적인 부부 관계 인간이 거듭나게 되면 부부 관계에서도 변화가 일어난다. 왜냐하면, 중생해서 죄의 지배에서 벗어나기에 탐욕이 죽게 되기 때문이다. 탐욕이 죽으면, 비로소 하나님께서 구상하신 올바른 성경적인 부부 관계가 하나님께서 제정하신 결혼이라는 제도 속에서 이루어진다. ​ 부부가 중생하게 되면, 서로의 중생이 가장 중요한 사안이 되며, 자녀들의 중생 또한 중요한 사안이 된다. 거듭나기 전에는 이 땅의 것이 부부의 가장 중요한 목표가 되지만, 중생하게 되면, 서로의 중생, 자녀의 중생이 가장 중요한 목표가 된다. ​ 에베소서5장21절-25절은 중생한 부부 가운데서 일어나는 성경적인 부부 관계의 모습을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다. 물론, 육신의 연약함이 있어서 유혹을 받고 방해도 받지만, 이러한 성경적인 ..

가정관련자료 2022.10.19

눈 감아도 빛나는 당신

2022년 10월 19일 오늘의 아침편지 눈 감아도 빛나는 당신 비에 젖은들 어떻습니까. 마음은 이리도 뜨거운데 바람 불어온다고 어떻습니까. 내 안에서 광풍이 휘몰아친다고 한들 잠시 눈 감으면 어떻습니까. 눈 감아도 빛나는 당신이 있는데, 그렇게 눈멀고 가슴이 울렁거리는 사람이 있는데. 프라하는 잠시 보지 않으렵니다. 당신으로 충분합니다. - 백상현의《길을 잃어도 당신이었다》중에서 - * 어머니가 어디에 있든 그가 계신 곳이 고향입니다. 어머니가 계신 곳이 마음의 본향입니다. 언제부턴가 당신이 어머니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방랑자처럼 세상을 떠돌며, 비바람에 젖어도 내 안에서 빛나는 당신만 생각하면 내 어머니의 품 같습니다. (2019년 10월30일자 앙코르메일)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진주와 천국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354번째 쪽지! □진주와 천국 1.극히 값진 진주의 비유(마13:45-46)는 상인이 좋은 진주를 구하고 있었다. 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만나매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를 샀다는 비유입니다. 앞의 ‘보물’과 ‘진주’의 비유는 같은 뜻의 비유를 반복하신 것입니다. 2.예수님은 천국이 ‘보물’과 ‘진주’처럼 최고로 좋고 값진 곳이라는 것을 알려주려고 이 비유를 말씀하신 것은 아닙니다. 천국은 더 이상 눈물과 한숨과 고통이 없으며 서로 미워하고 시기 질투하며 상처를 주고받는 일도 없으며 오직 하나님과 함께 영원한 복락을 누리는 곳이라는 것은 기독교뿐만 아니라 어떤 종교나 심지어 무신론자도 상식적으로 다 아는 내용입니다. 3.이 비유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