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01 20

전통

전통(최용우 목사) 또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전통을 지키려고 하나님의 계명을 잘 저버리는도다 (막7:9) 예! 그렇습니다. 예수님은 계속 말씀했습니다. “당신들은 전통을 지킨다며 교묘하게 하나님의 계명을 어기고 있소” 변호사가 주인공인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어떤 상황이나 사건이라도 자신이 맡은 의뢰인을 무조건 재판에서 이기게 하는 변호사를 유능하고 실력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돈 있으면 이기게 해주는 변호사를 선택하고 돈 없으면 명백하게 잘못하지 않았어도 죄인이 된다. 그런데 현란한 말주변과 지식으로 무죄 판결을 받게 했다고 해서 ‘죄’가 아닌 것은 아니다. 재판관은 ‘무죄’라고 판결해도 하나님과 사람의 양심으로는 죄가 없어지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나라에는 억울하여 ‘한(恨) 맺힌 사람들이 많은 대한(恨..

기본폴더 2024.01.01

성숙한 신앙인

성숙한 신앙인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냐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베드로후서 3:11) 성숙한 신앙인이란 "지· 정· 의"의 신앙을 갖춘 사람으로 머리로 하나님을 알고, 가슴으로 하나님을 느끼고, 손과 발로 실천하는 사람입니다. 머리로 이해하고 가슴으로 느끼고 손과 발로 실천하는 신앙이 성숙한 신앙입니다. 바른 신앙은 반드시 지정의(知情意)를 모두 갖추고 이의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지(知)가 있고 정(情)이 없는 신앙은 영적인 감동과 열심과 뜨거움이 없는 미지근한 신앙이 되기 쉽습니다. 반대로 정(情)은 있으나 지(知)가 없는 신앙은 잘못된 길로 빠지거나 맹신적이고 광신적인 신앙이 되기 쉽습니다. 또 지(知)도 있고 정(情)도 있으나 의(意)가 없는 신앙은 야고보의 지적처럼 행함이 없..

기본폴더 2024.01.01

새해를 맞이하면서

새해를 맞이하면서 닮아가는자추천 0조회 3924.01.01 07:15댓글 0 읽을 말씀 : 신명기 11:11-15 ● 신 11:12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권고하시는 땅이라 세초부터 세말까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눈이 항상 그 위에 있느니라 『주님께서 은혜로 새로운 한 해 주심을 감사하며 찬양합니다. 영국의 한 시인이 새해를 맞아 바다에서 트는 동을 바라보며 언제나 똑같이 뜨는 해일 텐데 새해라는 생각 때문인지 무언가 뭉클한 감동이 느껴졌답니다. 새해는 저절로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새로운 1년을 우리에게 베풀고 계신다는 깨달음을 얻은 시인이 당시 받은 감동으로 쓴 시를 소개합니다 . 「사랑하는 주 하나님 아버지시여, 새해의 동이 틉니다. 올 한 해도 주님 안에서 살게 하여 주소서. 성장하는 해가 되..

기본폴더 2024.01.01

스크랩 예수그리스도와 동행함을 이룬 2024년 되십시오

제목 : 예수그리스도와 동행함을 이룬 2024년 되십시오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쓰니라."행2:42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 모두 일어나서 예수그리스도와 함께 복된 좁은 길로 걸어갑시다. 2024년에는 사도행전의 새 예루살렘 성도들처럼 예수님을 절실하게 사랑하며 순종을 이루는 우리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그리스도를 원하면 큰 복이 있습니다. 예수그리스도를 원하면 이 모든 것을 더하여 주십니다. 우리가 구하는 것으로, 우리가 심는 것으로 생명과 사망으로 나누어집니다. 이제는 아버지의 집으로 향하여 길을 떠나는 것입니다. 제자들은 착하고 충성된 종입니다. 자원하여 십자가의 문을 여는 복된 사람들입니다. 우리 스스로 나를 위해 구멍뚤린 주님의 손을 ..

기본폴더 2024.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