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6 21

1월 넷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1월 넷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처음과 나중 되시며 알파와 오메가 되신 여호와 하나님. 지난 한 주 동안 저희들을 지켜주시고 복된 주일을 맞이하여 주님 앞에 나오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거룩한 성일 주님의 은혜를 사모하여 달려 나왔사오니 우리의 예배를 받아주옵소서. 자비하신 하나님. 2024년 새해를 시작하며 믿음으로 살겠다 다짐했지만 벌써 이해진 저희들을 불쌍히 여기사 다시 한 번 십자가를 단단히 붙잡고 믿음의 길을 달려가게 하옵소서.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에 빠져 하나님보다 세상을 더 사랑하는 실수를 하지 않도록 권능이 오른팔로 붙잡아주옵소서. 주님의 사랑에 매어 구원의 감격과 주님과 동행하는 기쁨을 누리며 살게 하옵소서. 지금까지 지켜주시고 붙들어주신 하나님. 우리가 디뎌왔던 발..

기도문 2024.01.26

2024년 1월 넷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2024년 1월 넷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우리의 영혼을 사랑하시며 은혜를 베풀어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새로운 주일을 허락하시고, 주일예배로 모이게 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하나님께 영광 올려드리는 거룩하고 은혜 충만한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하나님의 계획과 섭리하심으로 역사하셔서 죄인 된 것을 알게 하시고 주님의 십자가 앞에 무릎 꿇고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고 주님이 보시기에 온전한 성도로 지어져 가게 도와주시옵소서. 유일하시며 하늘 보좌에 앉아 계시는 하나님께만 영광 올려 드릴 때 이 예배를 기뻐 받아 주시고 예배의 모든 순서와 과정을 통해 오직 하나님의 말씀과 임재하심이 가득하도록 성령께서 친히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께서 우리나라를 사랑하시고 지켜주셔..

기도문 2024.01.26

모퉁이 머릿돌이신 예수

설교보기 : https://youtu.be/gSrAY4-JUY4 성경본문 : 마태복음 21:33-46 ( 정용섭 목사 ) 모퉁이 머릿돌이신 예수 마21:33-46, 창조절 6주, 2023년 10월 9일 사람들은 그리스도교를 ‘사랑의 종교’라고 부릅니다. 예수님의 메시지를 압축한다면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원수 사랑까지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모든 사람과 평화로운 관계를 맺어야겠지요. 그런데 복음서에 따르면 예수께서는 대제사장들이나 바리새인들과 평화로이 지내지 못했습니다. 평화로이 지내지 못한 정도가 아니라 아주 불편한 관계였습니다. ‘당신들은 위선자라.’고 그들을 혹독하게 비판하신 적도 많습니다. 예수께서 삼십 대 초반의 나이로 십자가에 처형당한 데에는 그들과..

설교말씀 2024.01.26

질문

질문 (최용우 목사) “내가 떡 다섯 개를 오천 명에게 떼어 줄 때에 조각 몇 바구니를 거두었더냐?” 이르되 “열둘이니이다.” (막8:19) 예! 그렇습니다. 예수님이 “내가 떡 다섯개를 5천 명에게 떼어 줄때 먹고 남은 조각이 얼마나 거두었소?”하고 묻자 “열두바구니였습니다.”하고 제자들이 대답했습니다. 질문을 통해서 가르치는 교육 방법을 ‘산파술’이라고 하며 소크라테스가 주로 사용하였고 그 제자 플라톤과 플라톤의 영향을 받은 토마스 아퀴나스가 주로 사용하였다. 예수님도 산파술을 자주 사용하셨다. 대화를 통해서 그 사람이 원래 알고 있던 지식을 생각해 내도록 하는 것이다. 질문을 하는 사람은 이미 답을 알고 있다는 전제하에 그 답을 끌어내는 질문을 한다. 신앙이란 끝없는 질문이다. 그리고 하나님께 그 ..

기본폴더 2024.01.26

스크랩 순종이 아니면 살 길은 전무합니다.

제목 : 순종이 아니면 살 길은 전무합니다. "이 사람에게는 사망으로부터 사망에 이르는 냄새요 저 사람에게는 생명으로부터 생명에 이르는 냄새라 누가 이 일을 감당하리요."고린도후서2:16 어떠한 상황속에서도 우리 몸에서 예수그리스도를 나타내는 것이 믿음이요 구원이요 축복입니다. 생명은 오직 십자가의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오직 예수그리스도의 생명으로 부터 생명의 냄새가 나옵니다. 누가 그리스도의 향기를 낼 수가 있겠습니까? 바로 말씀을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입니다. 회개 소리만 들어도 주님으로 기뻐하는 사람입니다. 회개는 주님께로 가는 유일한 통로입니다. 어느 누구도 회개 앞에서 온전한 사람이 없습니다. 예수그리스도 외에는 의로움이 없기 때문입니다. 회개란 거듭나는 것입니다. 온전히 예수그리스도를 위해 사..

기본폴더 2024.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