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07 18

들어가는 것

들어가는 것 (최용우 목사) 무엇이든지 밖에서 사람에게로 들어가는 것은 능히 사람을 더럽게 하지 못하되 (막7:15) 예! 그렇습니다. 예수님은 “무엇이든지 사람의 입으로 들어가는 것이 사람을 더럽히지 못하오.”라고 하셨습니다. 오늘날 먹는 음식에 대한 관심은 어느때 보다도 높다. 먹는 것 때문에 병이 생기고 비만이 된다고 믿기 때문이다. 전문가라는 사람들은 “이런 음식은 절대로 먹으면 큰일납니다.”라든지 “이건 하늘이 내린 음식입니다.” 하면서 사람들에게 겁을 주거나 호객행위를 한다. 한국 교회는 절대로 가까이 해서는 안되는 음식으로 ‘제사 음식’을, 기호식품으로는 ‘술과 담배’를 든다. 심지어 그런 음식을 대하는 태도를 가지고 신앙의 척도로 삼는다. 공연한 일이다. 차라리 살아있는 짐승의 목에 빨대를..

기본폴더 2024.01.07

신바람 난 새 출발

신바람 난 새 출발 서당골 생명샘추천 0조회 5524.01.06 11:28댓글 2 K형! 힘내세요!! 편지글이 큰 반항을 일으켰다. 뜬금없이 보낸 카톡에 K형이 놀랐다. 눈물을 삼키며 쓴 답장은 치유되고 구구절절 위로였음을 드러냈다. 독자들도 ‘예수님 걸어가신 길 같다. 힘 실어 주신 글 대단하다. 하나님 마음에 합한 진짜 목사다. 하늘의 별같이 빛날 믿음의 본보기 존경한다. 귀한 일 감동이다. 나도 울컥..’ 응원의 답글에 몸 둘 바를 몰랐다. 특별히 태국 치앙마이에 머문 오 권사님의 전화까지 받았다. ‘목사님! 서당골 생명샘 읽고 은혜 많이 받네요. 어머니 대접하고 싶은데 제 대신 섬겨 주세요. 광주 가면 찾아뵐게요.’ 사양해도 대신해 달라는 간곡함에 계좌 밝히고 답을 썼다. ‘권사님 전화 반갑고 큰..

기본폴더 2024.01.07

육신의 생각은 사망,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

육신의 생각은 사망,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 (롬 8:5-6, 고전 2:14, 고전 3:1, 잠 23:7, 사 45:22) ​ 예수님을 믿으면 그 축복과 결과가 생명과 평안이다. 이 두 가지가 하나님의 은혜로 따라온다. ​ 생명은 영생이고, 평안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누리는 하나님의 샬롬이다. 나의 행위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을 믿고 모실 때 은혜로 주어진다.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은 두 종류의 사람으로 나눌 수 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과 그리스도 밖에 있는 사람이 있다. 그런데,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들 가운데에서도 두 종류 사람이 있다. 즉, 그리스도가 내 안에서 왕으로 계신 영적인 사람, 신령한 사람이 있고, 그런가 하면, 그리스도를 모셨지만, 아직도 [내가 내 인생의 주인..

기본폴더 2024.01.07

스크랩 에덴 동쪽은 아라랏산입니다

제목 : 에덴 동산은 아라랏산입니다. 에덴에 강이 생겨 동산을 적시며 흐르다가 거기서 다시 네 강으로 갈라졌다.창 2:10 에덴은 기쁨이다는 뜻입니다. 에덴에서 발원한 강이 네 강으로 갈라졌다 하시므로 에덴은 네 강 중 두 강, 티그리스와 유프라테스강의 발원지인 아라랏산이 확실합니다. 그 산은 아르메니아에 있습니다. 아라랏산에서 발원한 강은 반호수를 만들고 아라스강을 만들어 아제르바이잔을 거쳐서 카스피해로 흐릅니다. 아라스강이 흐르는 아제르바이잔에는 지금도 그곳이 에덴이였다는 전설이 있답니다. 네 강의 발원지로서 아라랏산은 높고 빙하가 있어서 네 강을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그리하여 에덴의 동쪽은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이 확실합니다. 에덴은 기쁨의 산 아라랏산입니다. 아라랏산 동편은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

기본폴더 2024.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