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2 17

골고다 - 십자가의 길

골고다 - 십자가의 길 “나가다가 시몬이란 구레네 사람을 만나매 그를 억지로 같이 가게 하여 예수의 십자가를 지웠더라 골고다 즉 해골의 곳이라는 곳에 이르러”(마 27:32~33) As they were going out, they met a man from Cyrene, named Simon, and they forced him to carry the cross. They came to a place called Golgotha (which means The Place of the Skull). “해골이라 하는 곳에 이르러 거기서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고 두 행악자도 그렇게 하니 하나는 우편에, 하나는 좌편에 있더라”(눅 23:33) When they came to the place called the..

기독교자료 2024.03.22

아담의 가죽 옷이 갖는 의미

아담의 가죽 옷이 갖는 의미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의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창세기 3:21) The LORD God made garments of skin for Adam and his wife and clothed them.(NIV) Unto Adam also and to his wife did the LORD God make coats of skins, and clothed them.(KJV) 1. 옷의 기능 우리가 매일 입는 옷의 기능을 살펴보자. 옷이 어떤 기능을 갖고 있는지 논리적으로 얘기하지 못할 수는 있어도 우리는 자연스럽게 그 기능을 이용하고 있다. 1.1 체온 유지 사람은 정온 동물이다. 일정한 체온을 유지하지 못하면 신체 기능에 문제가 발생한다. 때문에 너무 더..

기독교자료 2024.03.22

“나비(נָבִיא 예언자, 선지자, 대언자)”에 대하여

“나비(נָבִיא 예언자, 선지자, 대언자)”에 대하여 성경에 등장하는 어느 예언자에 대한 퀴즈입니다. 맞춰 보세요. 이 예언자는 그의 이름이 붙은 예언서에서 단 한번 미래를 예언합니다. 그런데 그 예언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 예언자는 누구일까요? 정답은 요나입니다. 요나서 전체에서 그가 미래에 대해 예언한 것은 “사십 일이 지나면 니느웨가 무너지리라(욘3:4)”라는 것 뿐입니다. 그러나 요나의 하나님은 마음을 바꾸셔서 요나의 예언이 이루어지지 않게 하십니다(욘3:10). 과연 우리는 요나에게 “예언자” 혹은 “선지자”라는 호칭을 붙일 수 있을까요? 만약 그렇더라도 그는 단지 실패한 예언자에 불과하지 않을까요? 어원적 의미 히브리어 나비(נָבִיא, 복수형 느비임נְבִיאִים)에 대한 우리말..

기독교자료 2024.03.22

교회 성장의 걸림돌

교회 성장의 걸림돌 닮아가는자추천 0조회 1224.03.22 06:54댓글 0 읽을 말씀 : 사도행전 9:26-31 ● 행 9:31 그리하여 온 유대와 갈릴리와 사마리아 교회가 평안하여 든든히 서 가고 주를 경외함과 성령의 위로로 진행하여 수가 더 많아지니라 2000년대 들어 실시된 각 교단 총회의 조사에 의하면 현재 한국 교회 중 주일학교가 없는 곳이 무려 70%라고 합니다. 다음 세대가 비상인 상황입니다. 10대, 20대가 교회에 없다면 당연히 그리스도인도 점점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은 한국뿐 아니라 미국도 비슷한 상황입니다. 미국 최대 교단인 남침례회의 전문 연구기관 라이프웨이 크리스천 리소스(Lifeway Christian Resource)의 톰 레이너(Thom S. Rainer) 회장은 ..

기본폴더 2024.03.22

믿음이란 무엇인가?

믿음이란 무엇인가?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히브리서 11:1) Now faith is being sure of what we hope for and certain of what we do not see.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찌니라“(히브리서 11:6) And without faith it is impossible to please God, because anyone who comes to him must believe that he exists and that he rewards those who earnestly seek him. 1. 믿음의 주체..

기본폴더 2024.03.22

스크랩 단 한 번의 삶으로 천국과 지옥이 결정됩니다

제목 : 단 한 번의 삶으로 천국과 지옥이 결정됩니다. "제십일시에도 나가 보니 서 있는 사람들이 또 있는지라 이르되 너희는 어찌하여 종일토록 놀고 여기 서 있느냐."마태 20:6 종일토록 아무것도 하지 않고 놀고 있다는 것은 아직도 예수그리스도를 위해서 산 흔적이 없다는 말씀입니다. 사역을 해도 자기 자신을 위해서 하고 기도를 해도 자기 잘 사는 것을 위해서 하고 헌금을 해도 세상 복을 받기 위해서 하고 도무지 예수그리스도를 위해서 산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상을 줄려고 해도 생명책에 기록된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의 분부하신 모든 말씀을 가르치고 지켜내는 흔적이 있어야 구원을 받습니다. 온전한 기도를 드려야 온전한 믿음이 생깁니다. 온전한 마음, 합당한 기도를 드려야 예수께서 오십니다. 자..

기본폴더 2024.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