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

맛소라 학자들의 성경 필사 원칙

맛소라 학자들의 성경 필사 원칙 • 반드시 깨끗한 가죽만을 사용했다. (필사본을 묶는데 사용하는 재료도 포함해서) • 반드시 유대인이 그 가죽(parchments)을 준비해야 했다. • 반드시 검은색 잉크를 사용했는데 그 잉크는 정해진 특별한 방법대로 제조되었다. • 각 권에 있는 본문의 절과 단어와 글자의 개수를 세어 각 권의 끝부분에 적어 놓음으로써 필사자들이 바르게 옮겨 적었는지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방식을 처음 고안한 것은 초기 소페림(Sopherim)으로 추정된다.) • 두 개의 글자가 서로 너무 가까이 쓰여 져서 붙어버렸으면 그 문서는 무효로 취급되었다. • 단 한 글자가 추가되거나 누락되어도 그 문서 전체가 폐기되었다. • 각 절에서 어떤 철자가 몇 번 등장하는지를 계수했다..

기독교자료 2024.03.28

신앙의 목표

신앙의 목표 [편협한사고] 우리의 착각이 있다. 소위 인생이 잘되고 잘 풀리는 것을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삶이요, 형통한 삶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이기적이고 자기 중심적이다. 기도만하면 응답받고,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고, 좋은 대학에 들어가고, 좋은 직장에 취업하고, 평균 이상의 봉급을 받고, 집안좋은 상대와 결혼하고, 돈 걱정없이 일정 수입이 발생하고, 친구나 직장동료와 관계가 원만하고, 상사에게 인정받아 고속 승진하고, 심지어 병에 걸리지도 않고, 강도를 만나지도 않으며, 제 명대로 오래 사는 것을 형통한 삶이라고 생각한다. 전월세가 아닌 내 집을 마련하고, 비정규직이 아닌 정규직에, 지방대학이 아닌 서울에 있는 대학에 들어가고, 건강한 육신을 가지고 있고, 온전한 가정에서 태어나고, 물질적으로 풍..

기본폴더 2024.03.28

사실 내가 받아 전하는 복음은...

사실 내가 받아 전하는 복음은... 백합향추천 0조회 1824.03.28 04:20댓글 0 사실 내가 받아 전하는 복음은.... 소위 정통교회는 물론 구원파 영지등 기타 모든 사이비들로 부터도 거의 환영받지 못하고 부담을 주는 말씀일 것입니다. 하지만 맨땅에 헤딩하듯이 25년여동안 줄기차게 수천편의 글을 써 기독 카페들에 올려왔지만 이단이라 대적하는 카페는 없었습니다. 지금은 십수년전부터 30여 기독 카페에 글들을 올려왔지만 전하는 복음이 말씀에 근거하고 정확하니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함께 하는 가정교회 30년, 19년, 18년 세곳에서도 이 복음이 생명력을 얻고 능력으로 나타난 것은 요즈음입니다. 금년들어 그 동안 전한 말씀들이 조립되고 완성되어 새롭게 탄생되고 변화되는 생명의 ..

기본폴더 2024.03.28

부활 주일 대표기도문

부활하신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다고 하신 하나님, 저희에게 장차 다시 살아나게 될 부활의 소망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 부활의 예수님을 믿는 성도들이 모여 경배와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아버지 성심을 다해 드리는 예배를 받으시고 함께하여 주옵소서. 이 시간 성령 하나님께서 이곳에 모인 모든 심령 위에 구원의 감격과 감동을 느끼는 축복의 시간 되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 늘 저희들의 모든 것을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 저희의 허물과 죄악들을 한없는 사랑으로 용서하시고 생명을 주신 하나님. 늘 반복되는 일상생활에 매몰되어 주님을 잊어버리고 그냥 세상의 물결 속에 자신을 맡긴 채 지내온 시간들을 반성합니다. 어두움을 좋아하는 세상 사람들처럼 함게 어두움을..

기도문 2024.03.28

3월 다섯째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3월 다섯째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부활절 대표기도문 내가 가야 하는 고난의 길과 고난의 잔을 우리도 마시며 그 길로 걸어갈 수 있도록 하나님 인도하여 주옵소서. 우리 한국 교회가 새로워지게 하여 주옵시고 힘들고 어려운 시점에 서있습니다. 길고 긴 코로나의 시간이 끝나고 우리의 믿음이 회복되어야 할 텐데 여전히 많은 성도들이 주님 앞에 돌아오지 못하고 그 신앙이 주저앉아 하나님 앞에 나오기를 꺼려하는 상황입니다. 그들 가운데 다시 한번 믿음을 허락하여 주시고 주님 앞에 나와 예배하며 우리의 끊어졌던 믿음을 다시 이어갈 수 있도록 하나님 인도하여 주옵소서. 새벽 예배 시간, 수요 예배 시간, 우리 공예배 모든 시간에 나오게 힘쓰게 하시고, 모이게 힘쓰게 하시고, 배우게 힘쓰게 하시고, 하나님 앞에 우리의 마음..

기도문 2024.03.28

스크랩 우리도 예수께 붙잡힌 삶을 살아내야 합니다

제목 : 우리도 예수께 붙잡힌 삶을 살아내야 합니다. "갓난 아기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벧전 2:2 신령한 젖을 사모하십시오. 신령한 젖은 십자가의 사랑입니다. 구원을 받을 만한 믿음이 있다면 우리도 예수께 붙잡힌 삶을 살아내야 합니다. 날마다 고난 주간이면 날마다 부활절이 됩니다. 오직 예수께 올인하는 것이 복입니다. 기도하는 것이 순종입니다. 말씀을 따르는 것이 행함의 믿음이요 구원의 길입니다. "이와 같이 너희도 겉으로는 사람에게 옳게 보이되 안으로는 외식과 불법이 가득하도다." 마태 3:28 우리 안에는 탐심과 정욕과 외식이 가득합니다. 믿음은 오직 예수그리스도를 위해 살아가는 것인데 그저 우리 자신만을 위하여 살아갑..

기본폴더 2024.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