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0 21

천년왕국에 관한 고찰

천년왕국에 관한 고찰 본장은 천년왕국설(Millenarianism)의 결정적인 근거가 됩니다. 천년왕국설이란 본문 4절의 ‘천년' 을 문자적으로 해석하여, 현세와 내세 사이에 과도적인 중간 시대가 있어 인간의 이상향이 메시야를 중심으로 일천년간 이루어진다고 믿는 하나의 학설입니다. 천년왕국설에는 이에 대한 성경적인 배경이 있으며, 학술적으로는 세 가지 견해가 있습니다. ​ (1) 천년왕국설의 배경 이 학설은 이사야 65:18-25, 에스겔 37:24, 다니엘 2:44, 스가랴 8:12 등에 예언된 말씀을 근거로 삼았습니다. 후기 유대인들은 오게 되실 메시야는 영원히 계속될 메시야 왕국을 세워 새 시대를 펼쳐나갈 것인데, 그 때 유대민족은 이 예언들을 근거로 삼아 자신들이 최고의 위치에 있게 될 것이라고 ..

기독교자료 2024.03.20

성경속의 이름 이해

성경속의 이름 이해 1. '이름'의 어의(語義) 1) 으로 표기(表記)한다. 2) 개인이나 기타 사물에 붙인 일정한 칭호로 실체(實體)를 대표하고 성격을 암시(暗示)한다. 2. 이름 짓기의 성경적 기원 (괄호 안은 이름의 의미와 관련 성경 요절이다.) 1) 하나님께서 창조물에 이름을 붙이신 것에서 시작되었다(창1:1-10). ① 낮(빛, 창1:5) ② 밤(어두움, 창1:5) ③ 하늘(궁창, 창1:8) ④ 땅(뭍, 창1:10) ⑤ 바다(모인 물, 창1:10) ⑥ 사람(남자와 여자, 창5:2) 2) 하나님께서 작명을 아담에게 맡겨 아담이 이름을 지었다(창2:19,20). ① 각 생물의 이름(..

기독교자료 2024.03.20

신앙의 목표

신앙의 목표 교회 다니는 분들은 왜 내가 교회를 다니며, 어떻게 교회를 다녀야 하는가를 잘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가진 하나님을 향한 믿음은 내가 갖고 싶다고 해서 가진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셨을 때는 반드시 그 이유와 목적이 있습니다. 우리가 컵 하나를 사도, 컵을 왜 사야하는지, 그 컵을 어디에 쓸 것인지에 생각하고 삽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이 우리를 불렀을 때는 반드시 그 목적과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신 이유와 목적이 무엇입니까? 하나님이 부르신 이유는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왜 나는 부르시고 다른 사람은 부르지 않았을까? 그것은 하나님의 주권입니다. 우리가 따질 것이 안된다는 소리입니다. 우리가 아는 한 가지 사실..

기본폴더 2024.03.20

스크랩 너는 사랑을 행했느냐?

제목: 너는 사랑을 행했느냐? "예수께서 이르시되 어찌하여 선한 일을 내게 묻느냐 선한 이는 오직 한 분이시니라 네가 생명에 들어 가려면 계명들을 지키라."마태19:17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미 성경에 기록된대로 다 이루어졌으니 우리는 예수그리스도의 분부하신 모든 말씀을 가르치고 지켜내는 삶을 살아내는 것입니다. 이것으로 구원이 완성됩니다. 시험에 들게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이 기도를 늘 드리십시오.시험에 빠지면 고난의 고통이 깊습니다. 모든 필요를 기도해서 받으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주시기를 바라십니다. 그래서 기도를 주신 것입니다. 온전한 믿음을 구하십시오. 믿음은 받는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 오셔야 믿음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계명은..

기본폴더 2024.03.20

남자와 여자의 차이를 인정하라

남자와 여자의 차이를 인정하라 크리스찬의 SPEC이 있다는 것을 아십니까? S; Self-esteem : 자존감 자존감이란 자기 자신을 가치 있고 중요한 준재로 생각하는 긍정적인 마음입니다. 빅터의 사물함에는 IQ73, 빅터의 등에는 늘 바보, 저능아라고 쓰인 종이가 붙어 다녔습니다. 아이들은 바보 빅터라고 불렀습니다. 빅터는 전교생의 만만한 장난감이자 놀림감의 대상이었습니다. 빅터 넌 천재였어, IQ 173 천재. 17년 전 빅터를 저능아라고 믿어 의심치 않았던 로널드 선생의 눈에는 빅터의 IQ 평가표에 적힌 173이란 숫자가 73으로 보였습니다. 그게 사건의 전부였습니다. 빅터가 난 바보가 맞았어, 숫자에 속았고, 무시하는 사람들에게 속았고, 세상에 속았습니다. 하지만 인생의 책임은 타인의 몫이 아니..

가정관련자료 2024.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