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0 5

부족을 아는 것은 실존을 깨닫는 것이다.

부족을 아는 것은 실존을 깨닫는 것이다. 글쓴이 /봉민근 하나님의 말씀은 인생길에 신호등이다. 인생이란 자신을 이끌고 하나님을 향하여 가는 운전자와 같다. 운전자는 신호를 잘 지켜야 한다. 어기면 사고가 나고 문제가 생긴다. 진리를 따라 사는 것은 어떤 것인가? 두말할 것도 없이 주를 따라 사는 것이다. 인생길에 수많은 복병이 있고 걸림돌들이 있다. 노력해도 안 되는 것이 있다. 그래도 하나님을 의지하며 노력하고 힘을 써야 한다. 사람이 정직하게 살려고 하면 할수록 자신이 정직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믿음으로 살려고 하면 할수록 믿음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깨닫는 것은 성숙해진다는 것이다. 죄가 무엇인지 깨달아 아는 사람이라면 죄의 결과가 무엇인지도 알아야 한다. 깨닫고 부족을 느낄수록 하나님을 찾..

묵상말씀 2022.07.10

남을 품평하는 것은 쓸모없는 일이다

남을 품평하는 것은 쓸모없는 일이다 다산 정약용이 낙향해 친지들과 정자에 모여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그때 한 사람이 말했습니다. "아무개는 부끄러운 줄도 모르고 권세와 명예를 거머쥐었으니, 분통 터질 일 아닌가." 그러자 정약용이 그에게 말했습니다. "사람은 함부로 품평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얼마 지나자 또 다른 이가 말했습니다. "저 말은 짐도 지지 못하면서 풀과 콩만 축내는구나." 그 말을 들은 정약용은 그에게도 말했습니다. "짐승에게도 품평해선 안 됩니다." 그러자 함께 있던 사람들이 정약용에게 핀잔을 주며 말했습니다. "자네와 함께 있을 때는 입을 꿰매고 혀를 묶어야겠네." 그의 말에 정약용은 껄껄 웃으면서 말했습니다. "종일토록 품평해도 화낼 줄 모르는 것이 바로 이 바위인데 그러니 입을 ..

8.안드로메다에 계시는 하나님?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275번째 쪽지! □8.안드로메다에 계시는 하나님? 1.물고기가 물에서 살지 않으면 어디에서 살아야 하는가? 새들이 공중에서 날지 않으면 어디에서 날아야 하는가? 향기가 아니라면 무엇이 코를 즐겁게 하겠는가? 맛있는 음식이 아니라면 무엇이 입을 즐겁게 하겠는가? 빛이 아니라면 무엇이 눈을 밝히겠는가? 음악이 아니라면 무엇이 귀를 즐겁게 하겠는가? 하나님이 아니라면 무엇이 영혼을 즐겁게 하겠는가? 2.사람들이 하나님을 모르기 때문에 영혼의 즐거움도 모르고, 영혼의 즐거움을 모르기 때문에 하나님을 찾지 않고 세상이 주는 천박한 즐거움(오락이나 기호식품)에 빠지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의 원인이시며, 창조자이시고, 보존자이시며, 가장 위대하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