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6 7

예루살렘(Jerusalem)

“예루살렘아 내가 너를 잊을진대 내 오른손이 그 재주를 잊을 지로다” (시137:5) 예루살렘의 역사(History of Jerusalem) BC 1000 다윗이 여부스 족속 정벌과 예루살렘을 수도로 정함 BC 959 솔로몬 성전(제1차 성전) 완공 BC 722 앗시리아가 북왕국 이스라엘을 함락함 BC 701 앗시리아의 왕 산헤립이 남왕국 예루살렘을 포위함 BC 605 느브갓네살 원년, 남왕국 유대가 바벨론에 제1차 포로 잡혀감. 다니엘과 세 친구 등이 이때 잡혀감 BC 597 느브갓네살 7년, 바벨론에 제2차포로 잡혀감. 에스겔과 유대 중산층, 지도자, 군인, 기능공 등이 잡혀감 BC 586 느부갓네살 18년, 바벨론에 제3차포로 잡혀감. 남왕국 유대가 완전히 함락됨. 예루살렘 성과 솔로몬 성전이 파괴..

기독교자료 2022.07.06

마음의 문은 내가 먼저

♡겨자씨♡추천 0조회 3522.07.05 15:23댓글 0 마음의 문은 내가 먼저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자신을 숨기고 감추는 작은 집이 있습니다. 그 집의 문은 항상 잠궈 두고 함부로 열게 되면 자신이 큰 손해를 보는 줄 착각하며 살고 있습니다. 타인이 들어올 수 없게 굳게 잠가 두고 우리는 살아가고 있습니다. 커다란 열쇠를 채워 두고 사람을 대한다면 상대방도 더욱 굳게 닫아 두고 경계하며 채워두고 또 채워두게 됩니다. 자신의 집 잠긴 문은 생각하지 못하고 남의 집에 들어가려 한다면 많은 부작용이 생겨 좋지 못한일이 생길 것입니다. 대화의 중요성은 먼저 나부터 문을 열어 놓아야 타인도 문을 조심스럽게 열어 간다는 것입니다. 먼저 자신의 문을 열어 보세요 바로 앞에 있는 그 사람의 마음이 들어올 수 있도록..

좋은글 2022.07.06

성경에 나오는 사랑하는 법 열 가지

성경에 나오는 사랑하는 법 열 가지 1. 말 끊지 말고 들어주기 (잠언 18 장) 2. 비난하지 말고 말하기(야고보 1 장 19 절) 3. 아낌없이 주기 (잠언 21 장 26 절) 4. 쉬지말고 기도하기 (골로새 1 장 9 절) 5. 반박하지 않고 대답하기 (잠언 17 장 1 절) 6. 척하지 않고 나누기 (에베소서 4 장 15 절) 7. 불평하지 말고 즐기기 (빌립보 2 장 14 절) 8. 유보하지 말고 믿어주기 (고린도 전?후? 13 장 7 절) 9. 처벌하지 않고 용서하기 (골로새 3 장 13 절) 10. 약속하고 지키기 (잠언 13 장 12 절) 신앙의 병 증세 진단 첫째, 믿음이 병들면 평안과 기쁨이 사라집니다. 교회 가도 즐거움이 없고, 직장에 가도 즐거움이 없고, 학교에 가도 즐거움이 없고,..

예화말씀 2022.07.06

스크랩 성도의 감사생활 (살전 5:16-18)

16 항상 기뻐하라 17 쉬지 말고 기도하라 18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맥추감사주일을 맞이하여 “성도의 감사생활”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죠나단 스위프트가 쓴 걸리버 여행기에 보면 '릴리풋션'이란 난쟁이 나라가 나오는데 그 나라는 감사의 나라입니다. 그 나라에서는 최고의 덕목은 감사이고 반면 가장 큰 죄는 배은망덕입니다. 그래서 감사하면 서로 돕고 기뻐하지만 반면 은혜를 입고도 배은망덕하면 공동의 적이 되어 고립된 인간이 되게 했습니다. 이런 나라가 작품 속에만 존재하겠지만 영적 세계에서는 매일 경험하는 일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감사의 나라입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생각하며 감사하고 찬양합니다. 그 때 한없는 은혜와 복을 누리..

설교말씀 2022.07.06

욕망이라는 늪

욕망이라는 늪 글쓴이 /봉민근 내 뜻, 내 소원이 아무리 강하게 일어날지라도 하나님의 뜻과 섭리를 먼저 생각할 수 있는그리스도인이라고 한다면 세상을 잘 사는 지혜로운 사람이요 하나님께서 기뻐하는 삶이라 할 것이다. 사람은 자신의 목표를 향하여 가다가도 자신의 뜻이 이루어지지 않고 어긋날 때면 견뎌하지 못하며 하나님을 원망하며 안색이 변하고 좌절하여 때로는 절망에 빠지기도 한다. 진정으로 믿는 자라면 그에 대한 문제점과 해답을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내 뜻이 아닌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야 하고 하나님의 섭리를 거스르면 안 된다는 것을... 그러나 사람들은 목숨이 육신에 붙어 있는 한 그 욕심의 깊은 늪에서 헤어 나오기가 쉽지 않다. 사람들은 철저히 자기중심적이며 욕망이라는 마차 바퀴에 묶여서 끌려가는 존..

묵상말씀 2022.07.06

시간이 지나서야 알게 되는 것

시간이 지나서야 알게 되는 것 어린 시절 저는 병 우유를 너무나 좋아했습니다. 아버지는 출근할 때마다 막둥이인 저에게 병 우유를 하나씩 사 주셨습니다. 어려운 살림 탓에 먹을거리가 늘 부족했지만 아버지는 저에게 우유를 주는 일을 하루도 빠뜨리지 않으셨습니다. 어느덧 세월이 지나 아버지는 치매로 인해 가족들도 잘 알아보시지 못하고 계시지만, 아버지 생신을 맞아 오랜만에 식구들이 함께 모여 저녁 식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던 중, 누님이 어린 시절 병 우유에 대한 사연을 말해 주었습니다. 아침마다 아버지가 사 주시던 그 우유는 사실 아버지의 출근 교통비와 맞바꾼 것이었습니다. 버스를 탈 수 없기에 서둘러 일찍 일어나 회사까지 걸어가셨던 것입니다. "막내 우유 사 주는 게 아버지에게 어떤 ..

나이팅게일 선서

2022년 7월 6일 오늘의 아침편지 나이팅게일 선서 1. 나는 일생을 의롭게 살며 전문 간호직에 최선을 다할 것을 선서합니다. 2. 나는 인간의 생명에 해로운 일은 하지 않겠습니다. 3. 나는 간호의 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전력을 다하겠으며, 간호하면서 알게 된 개인이나 가족의 사정은 비밀로 하겠습니다. 4. 나는 성심으로 보건의료인과 협조하겠으며, 나의 간호를 받는 사람들의 안녕을 위하여 헌신하겠습니다. - 나이팅게일 선서 -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의《나이팅게일의 모두의 등불》중에서 - * 무슨 일이든 기본으로 돌아가야 바로 설 수 있습니다. 늘 초심을 돌아봐야 제 방향을 잃지 않습니다. 때때로 언급되는 '헌법정신으로 돌아가자'는 말과 같은 맥락입니다. 나이팅게일의 선서는 간호인의 기본이자 초심이고 헌법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