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2 13

7월을 맞으면서

♡겨자씨♡추천 0조회 3022.07.01 15:04댓글 0 7월을 맞으면서 ​7월이 고개를 살포시 내밀어 봅니다. ​한사람 한사람 사람 누구에게나 하루 또 하루, 한달 또 한달 세월이 주어지고 그렇게 세월이 흘러갑니다. ​모두 세월의 길 걸으면서 한 달쯤 쉽게 보내는 것 같지만 그 안에 얼마나 많은 이야기들이 숨어 있는지 나는 잘 모릅니다. 한 달이 아니라 하루인들,한 시간인들 얼마나 열심히 살고 있는지 갑자기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알고 있는 사람이야 알아서 알지만, 모르는 사람이 더욱 고맙습니다. ​어디에선가 누군가를 위해 애태우며 살아가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7월에는 건강나무 한그루에 행복과 사랑과 행운의 꽃 활짝피우시고 좋은 기운 받으면서 마음이 밝아지는 기쁨들이 잘 된 사과 밭의 ..

좋은글 2022.07.02

당신은 행복을 주는 사람.

♡겨자씨♡추천 0조회 3022.07.01 15:04댓글 0 당신은 행복을 주는 사람. 하루종일 얼굴 맞대고 별 이야기 아닌 것 가지고도 깔깔거리며 시간 가는 줄 모를 만큼 행복을 주는 사람은 당신입니다. 사람이기에 살아가면서 수많은 오류의 자갈을 던지고 실수투성이의 모래를 뿌리지만 모난 돌 다듬어 주시고 부족함도 사랑으로 덮어주시는 넓은 마음을 가진 사람은 당신입니다. 만나면 만날수록 기쁨이 되고 바라보면 바라볼수록 행복이 되는 사람은 작은 배려가 큰 사랑이 된다는 것을 잘 아시는 기쁨의 전령사 행복의 전령사 당신입니다. 『좋은 글 대사전』

좋은글 2022.07.02

맥추감사주일설교-보이지 않는 은혜에 감사(막4:26-29)

알지 못하는 은혜로 감사 (마가복음 4:26-29) 권호만 목사 어떤 주일학교 어린이에게 어머니가 말했습니다. '엄마가 천원 줄 테니까 500원은 헌금하고 500원은 아이스크림 사먹어라. 알았지? 꼭 헌금내야 한다.', '네-에' 꼬마는 어깨에 가방을 메고 양손에 500원 짜리 동전 하나씩 꼭 쥐고 집을 나서 신바람 나게 주일학교로 달려갑니다. 그런데 달려가다 그만 넘어지고 말았습니다. 동전 하나가 땡그랑 하고 데굴데굴 굴러가더니, 하수도 구멍으로 들어가 버렸습니다. 꼬마는 툭툭 털고 일어나더니 한 손에 남아 있는 동전을 꼭 쥐면서 중얼거립니다. '예수님, 죄송해요. 헌금이 그만 하수도 구멍에 빠지고 말았어요.' 하수도 구멍에 빠진 것은 헌금이고 내 손에 든 것은 내가 쓸 것입니다. 이것을 이렇게 바꿀 ..

설교말씀 2022.07.02

맥추절을 지키라

2022년 7월 3일 광주 행복한교회 제목: 맥추절을 지키라 (성경: 신16:9-12) 9.일곱 주를 셀지니 곡식에 낫을 대는 첫 날부터 일곱 주를 세어 10.네 하나님 여호와 앞에 칠칠절을 지키되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복을 주신 대로 네 힘을 헤아려 자원하는 예물을 드리고 11.너와 네 자녀와 노비와 네 성중에 있는 레위인과 및 너희 중에 있는 객과 고아와 과부가 함께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자기의 이름을 두시려고 택하신 곳에서 네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즐거워할지니라 12.너는 애굽에서 종 되었던 것을 기억하고 이 규례를 지켜 행할지니라 본문배경과 관찰 ①하나님은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3대절기(유월절, 맥추절, 수장절)를 지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맥추감사절은 하나님이 제정하신 절기이며 가을에..

카테고리 없음 2022.07.02

스크랩 이 세대를 본받지 말라(롬 1:23-27) 세미나 및 기도회 개회 설교

이 세대를 본받지 말라 (롬 1:23-27)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그들을 마음의 정욕대로 더러움에 내버려 두사 그들의 몸을 서로 욕되게 하게 하셨으니 이는 그들이 하나님의 진리를 거짓 것으로 바꾸어 피조물을 조물주보다 더 경배하고 섬김이라 주는 곧 영원히 찬송할 이시로다 아멘. 이 때문에 하나님께서 그들을 부끄러운 욕심에 내버려 두셨으니 곧 그들의 여자들도 순리대로 쓸 것을 바꾸어 역리로 쓰며 그와 같이 남자들도 순리대로 여자 쓰기를 버리고 서로 향하여 음욕이 불 일듯 하매 남자가 남자와 더불어 부끄러운 일을 행하여 그들의 그릇됨에 상당한 보응을 그들 자신이 받았느니라”(롬 1:24-27). 한국기독교장로회는 사람은 모두 평등하고 차별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가장 강력하게 주장하는 교단입니다. 그러나 포괄..

설교말씀 2022.07.02

주님의 소리

주님의 소리 목이 메이시고 또 목이 메이시던 우리의 주님의 소리여 그 소리 그 소리 오- 그 소리 듣게 듣게 하옵소서. 영광의 길 가기보다는 가시 면류관 쓰시고 십자가 지시고 가시면서 보여 주시었던 그 소리 죄에 빠진 영혼을 위해 십자가에서 흘리시었던 그 소리 오- 우리는 진정 그 소리를 듣는가 보는가 알고 있는가. 설교에 부족하면 기도가 부족하면 설교에 힘이없고 묵상이 부족하면 설교에 깊이가없고 자료가 부족하면 설교에 풍성함이없고 사랑이 없으면 설교에 생명력이없고 복음이 없으면 설교가 아니다. 위험으로부터 기 도 위험으로부터 벗어나게 하옵소서 하고 기도하게 마옵시고 위험에 처하여서도 겁을 내지 말게 하소서라고 기도하게 하옵소서. 고통속에서 벗어나게 해달라고 기도하지 말게 하옵시고 고통에 처하여서도 그 ..

묵상말씀 2022.07.02

'같은 그림 찾기' 도전해 볼까요

'같은 그림 찾기' 도전해 볼까요 태양이 이글이글 타오르는 뜨거운 여름이지만, 장맛비가 온종일 내리는 날이지만, 가족, 친구 혹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같은 그림 찾기'를 잠시 집중하며 쉬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눈을 크게 뜨시고 정답을 찾아 재미있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다섯 분을 추첨하여 강뉴 커피를 선물로 드릴게요! 같은 그림 찾으며 재미도 잡고~ 이벤트 당첨돼서 짜릿함도 잡고~ 강뉴 커피로 아이스커피를 만들어 먹으며 시원함도 잡고~ 어때요, 생각만 해도 즐거우시죠?

2.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나?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269번째 쪽지! □2.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나? 1.하나님은 눈에 보이지 않고 손에 잡히지 않는 영(0)이시며 비물질적 존재이기 때문에, 인간의 ‘감정’과 같은 물질적인 행동으로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하는 것은 이치상 맞지 않으며, 그런 행동은 우상숭배에 불과하다고 주장하는 철학자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인간의 ‘의지와 지성과 감정’을 통하지 않으면 하나님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2.하나님께서 자신을 피조물 가운데 드러내시려고 사람을 만드시고 사람 안에 ‘생기(생명의 기운)’를 불어 넣으셨는데 ‘의지와 지성과 감정’ 같은 생기로 우리는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가질 수 있고 또 그 생기로 하나님을 사랑할 수밖에 없습니다. 생기가 빠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