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7 14

마태복음과 누가복음의 족보 비교

마태복음과 누가복음의 족보 비교 누가복음에서는 여고냐의 저주를 피하여 다윗의 혈통을 잇는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를 기록하고 있는데, 마태와 누가의 두 족보를 비교해 보면 마태가 의도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동정녀 탄생과 다윗과 아브라함의 언약을 성취하여 구속과 선교를 이루는 것에 대하여 더 분명하게 알 수 있다. 마태복음이나 누가복음의 족보는 같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족보지만, 예수는 이름이 다른 두 개의 족보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보인다. 김호식 박사는 예수 그리스도가 두 개의 다른 족보를 가지고 있는 것은 여고냐의 저주를 피하면서 다윗의 왕통을 이어받아 예수가 약속된 그리스도이심을 나타내기 위함이라고 하였다. 마태복음은 예수 그리스도가 남자에게서 태어난 것이 아니라 성령으로 마리아에게서 나신 상황에 대하여..

기독교자료 2022.07.17

성경의 예언과 성취

성경의 예언과 성취 성경은 인류 역사를 통하여 유일무이한 책이다. 그 이유는 예언과 성취때문이다. 성경은 역사성이 있기도 하지만(성경에는 지역과 시대를 명확히 표현한다) 예언과 신의 계시가 없는 책이라면 다른 종교의 경전과 다름없을 것이다 어떤 종교나 예언가도 그들의 예언이 100% 성취된 경우가 없다. 일반적인 점쟁이의 미래 예언이 맞을 확률은 8%정도에 지나지 않으며 30%정도 되면 엄청나게 유명한 점쟁이로 명성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유명한 노스트라다므스도 1999년 7월 하늘에서 공포의 대왕이 내려올 것이란 예언이 틀리면서 시들해졌다. 이렇듯 예언이란 한가지만 틀려도 신뢰성 측면에서 타격을 받게 된다. 그러나 성경에는 1010개의 예언이 있고 100% 예언이 성취된 것으로 유명하다. 이것을 확률..

기독교자료 2022.07.17

이스라엘 12지파 비교 연구

이스라엘 12지파 비교 연구 이름, 뜻 모친 축복 예언 가나안 영토분배 사사시대 왕국시대 기타 1. 르우벤 ('보라 아들이라') 레아 끓는 물 -탁월치 못함 요단강 동편 하부지역 (수 13:8-23) 가나안 전쟁에 일체 관여를 안함. 그래서 드보라의 노래에서 비난 받음 (삿 5:15, 16) 관례적으로만 언급 수리아의 지배(왕하 10:32, 33), 앗수르에 포로 장자지만 불륜으로 그 권위 상실-사사,왕,예언자 없음 2. 시므온 ('들으심') 레아 (두 지파가 함께 받음) *잔해하는 칼- 저주를 받고 분산됨 유다지파의 기업 중에서 받음(수 19:1-9) 유다의 요청으로 처음 정복사업시작 (삿 1:3) 지파정체성을 잃을 정도로 유다에 동화. 신 33장 모세의 축복에서 빠짐 3. 레위 ('더불어 연합함') ..

기독교자료 2022.07.17

당신이 없어도 세상은 돌아간다

♡겨자씨♡추천 0조회 3722.07.16 16:39댓글 0 당신이 없어도 세상은 돌아간다 쉴 줄도 모르는 당신, 얼마나 불행한가 무엇이라도 하지 않으면 초조함에 휩싸이는 당신은 병을 키울 수 밖에 없다 아무리 억울하고 불쾌한 감정이라 해도 숨기는 게 모두를 위하는 것이라는 생각도 당신의 스트레스를 키운다 낮은 목소리라도 당신의 감정을 표현할 때 내면의 응어리가 풀어진다 지금이라도 일상에 묻어 둔 내면의 소리를 누구에게든 들려주어라 변신의 귀재가 되어보라 당신도 얼마든지 새로운 것을 추구할 권리가 있다 밥줄이 달린 일이라고 해서 당신의 몸과 마음을 그것에 묶어 둘 필요는 없다 때로는 깃털처럼 가볍게 일상의 무게를 털어버리고 어디론가 떠나는 당신의 뒷모습도 아름답다 당신이 없어도 세상은 돌아간다 멀리에서 당..

좋은글 2022.07.17

우리가 가진 아름다운 인생

♡겨자씨♡추천 0조회 3122.07.16 16:38댓글 0 우리가 가진 아름다운 인생 남자는 포용의 천사라면 여자는 기다림의 천사랍니다. 남자의 일방적인 사랑은 이루어지지만 여자의 일방적인 사랑은 이루어져도 오래가지 않습니다. 남자의 가슴 아픈 사랑은 철들게 하지만 여자의 가슴 아픈 사랑은 어리석음을 만듭니다. 남자는 사랑하기 전에 성취욕부터 생각하지만 여자는 나이가 들수록 미래를 생각합니다. 남자는 나비 같은 근성을 갖고 살지만 여자는 그리움이란 근성을 갖고 삽니다. 남자는 집을 만들기 전에는 놓치는 고기에 욕심을 내지 않습니다. 여자는 화단을 만들기 전에는 행복하다는 말을 하지 않습니다. 남자는 다 알려고 하지만 포기하는 데도 익숙합니다. 여자는 다 알려고 끝까지 꼬리를 잡고 흔듭니다. 그러다가 자신..

좋은글 2022.07.17

마침내 너는 다시 태어난다

♡겨자씨♡추천 0조회 3122.07.16 16:38댓글 0 마침내 너는 다시 태어난다 우리는 한 생에도 몇 번이나 다시 태어날 수 있잖아. 좌절이랑 고통이 우리에게 믿을 수 없이 새로운 정체성을 주니까. 그러므로 기다리는 중이라고 말하고 싶어. 다시 태어나려고, 더 잘 살아보려고, 너는 안간힘을 쓰고 있는지도 몰라. - 이슬아의《너는 다시 태어나려고 기다리고 있어》중에서 - * 어떤 순간에 맞닥뜨렸을 때, 우리는 간혹 다시 태어나는 것과 같은 깊은 깨달음을 얻습니다. 깨달음은 단번에 얻는 것이 아니라 한 계단씩 밟아간 이후에 마침내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높낮이가 다른 그 계단 중 어떤 계단도 쓸모 없지 않습니다.

좋은글 2022.07.17

그리스도인이 되는 길

그리스도인이 되는 길 그리스도인이란 말은 그리스도에게 속한 사람들이라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에게 속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있어서 소속감은 중요합니다. 미국에 살아도 그 신분을 넷으로 나눕니다. 시민권자, 영주권자, 방문자, 불법체류자가 그것입니다. 이 넷의 차이에 대하여는 따로 설명이 필요치 않을 것입니다. 이처럼 한 나라에 살면서도 겉으로는 보아서는 알 수 없지만 각기 다른 신분을 가지고 삽니다. 그리스도인은 하늘 시민권을 지니고 삽니다. 신약성서의 시대인 로마 제국의 시민권을 갖는다는 것은 대단한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황제에게 항소할 수 있는 권한을 가졌습니다. 그것은 황제의 통치에 대한 절대권의 인정이었습니다. 당신이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하나..

예화말씀 2022.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