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2 9

가정의 달, 부부와 관련된 성경구절

가정의 달, 부부와 관련된 성경구절 1. 아내를 얻는 자는 복을 얻고 여호와께 은총을 받는 자니라(잠 18:22). 2. 나의 사랑하는 자가 내게 말하여 이르기를 "나의 사랑, 나의 어여쁜 자야 일어나서 함께 가자, 겨울도 지나고 비도 그쳤고 지면에는 꽃이 피고 새의 노래할 때가 이르렀는데 반구의 소리가 우리 땅에 들리는구나"(아 2:10-12). 3. 여호와는 영이 유여하실지라도 오직 하나를 짓지 아니하셨느냐? 어찌하여 하나만 지으셨느냐? 이는 경건한 자손을 얻고자 하심이니라. 그러므로 네 심령을 삼가 지켜 어려서 취한 아내에게 궤사를 행치 말지니라"(말 2:15). 4. 이러한즉 이제 둘이 아니요 한 몸이니 그러므로 하나님이 짝지어 주신 것을 사람이 나누지 못할지니라(마 19:6). 5. 남편들아, ..

가정관련자료 2022.05.02

요9;21-24너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20220501

요9;21-24너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20220501 요9;21-24그러나 지금 어떻게 되어 보는지 또는 누가 그 눈을 뜨게 하였는지 우리는 알지 못하나이다 저에게 물어 보시오 저가 장성하였으니 자기 일을 말하리이다 22그 부모가 이렇게 말한 것은 이미 유대인들이 누구든지 예수를 그리스도로 시인하는 자는 출교하기로 결의하였으므로 저희를 무서워함이러라 23이러므로 그 부모가 말하기를 저가 장성하였으니 저에게 물어 보시오 하였더라 24이에 저희가 소경 되었던 사람을 두번째 불러 이르되 너는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라 우리는 저 사람이 죄인인줄 아노라 20220501도곡교회 김백수목사 ................. 하나님께서 저와 여러분들에게 주시는 말씀은 요9;21-24말씀으로[너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설교말씀 2022.05.02

나는 과연 불신자들보다 나은 구석이 있는가?

나는 과연 불신자들보다 나은 구석이 있는가? 글쓴이/봉민근 성도가 불신자보다 낫다고 볼 수 있을까? 그 질문에 나 자신은 "네"라고 대답할 자신이 없다. 세상 사람들은 믿는다고 조롱하고 핍박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믿는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나를 구원해 주셨다. 실상 믿는다고 하지만 나는 늘 삶으로 주님을 배신하며 살고 있다. 주님을 모르던 시절은 그렇다고 하더라도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을 안다고 하는 사람들이 세상 사람들보다 더 악하다는 말을 듣는 것은 그리스도인으로서 괴로운 일이요 모욕에 가까운 말이다. 믿는다고 하지만 나는 여전히 죄를 짓고 산다. 어쩌면 나는 예수 믿고 위선만 늘어 믿기 전 보다 더 외식적으로 살고 있는지도 모른다. 나 자신 부터 그리스도인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기에 안 그..

묵상말씀 2022.05.02

더 신비로운 영계(靈界)

https://vo.la/st3hw1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221번째 쪽지! □더 신비로운 영계(靈界) 1.제가 중학생일 때 친구들과 함께 장성호로 낚시를 하러 갔습니다. 산을 넘어가서 텐트를 치고 1박 2일씩 놀다오곤 했습니다. 저는 댐의 이쪽과 저쪽을 갔다왔다 할 정도로 수영을 잘했습니다. 더우면 물속에 풍덩 들어가서 수영을 하며 놀았습니다. 어느 순간 내가 나를 내려다보고 있었습니다. 내 몸은 물속에서 허부적 거렸습니다. 친구들은 내가 장난을 치는 줄 알고 막 웃었습니다. 공중에서 그 모습을 내가 보고 있었습니다. 얼른 물 밖으로 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어느새 물 밖으로 나와 있었습니다. 영과 육이 분리되는 신비한 경험을 한 것이죠. 2.하나님을 깊이 만나..

가족의 웃음

2022년 5월 2일 오늘의 아침편지 가족의 웃음 '웃음'도 실천이 문제이다. 희로애락이 번갈아 일어나는 인생길을 걷다보면 늘 웃으면서 살기가 어려울지도 모른다. 그런데도 늘 웃음과 동행하면서 살고 싶다. - 박태호의《혼자서도 고물고물 잘 놀자》중에서 - * 여러 면에서 웃음을 잃기 쉬운 상황입니다. 굳어진 얼굴이 좀처럼 펴지지 않습니다. 그래도 웃어야 합니다. 특히 가족끼리는 서로 더 많이 웃어야 합니다. 가족의 행복은 그 웃음 안에 있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