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9 12

만남은 하늘의 인연, 관계는 땅의 인연

만남은 하늘의 인연, 관계는 땅의 인연 세상의 모든 일은 만남과 관계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 둘의 조화에 의해서 세상이 발전하기도 하고 쇠퇴하기도 합니다. 만남은 하늘에 속한 일이고 관계는 땅에 속한 일입니다. 세상에는 하늘과 땅이 조화를 이루며 제자리를 지키고 있기 때문에 아름다운 자연이 있듯이, 만남과 관계가 잘 조화된 사람의 인생은 아름답습니다. 만남에 대한 책임은 하늘에 있고 관계에 대한 책임은 사람에게 있습니다. 우리는 스스로에게 속한 관계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일 만나는 사람들을 소중한 인격체로 인식해야 합니다. 따뜻한 관계,아름다운 관계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관계를 맺기 위해 수고하는 사람에게만 생겨납니다 좋은관계는 저절로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좋은관계는 대가를 치를 때 만들어지는..

좋은글 2022.05.29

이런 친구 하나 있다면-좋은글

이런 친구 하나 있다면-좋은글 거울과 같은 친구 하나 있었으면 그림자 같은 친구 하나만 더 있었으면 끝을 볼 수 없는 우물같이 맘 깊은 친구 하나 있었으면 넓이를 가늠할 수 없는 바다와 같은 친구 있었으면 농익은 친구 하나만 더 있으면 참 좋겠다. 나쁜 마음을 먹었을 때 넌지시 능청 떨며 바로 잡아 주는 친구 숨긴 마음 금방 알아채고 ´너 이랬구나´ 하고 웃어 주는 친구 가끔은 ´너 참 좋은 친구´라고 추켜세워 주며 위로해 주는 친구 삶이 힘들어 쓰러질 때 어깨 살며시 빌려주며 다독거려 주는 친구 외롭다고 전화 한 통만 하면 쪼르르 어느새 내 곁으로 달려와 ´친구, 본래 사람은 외로운 거야´ 라고 넌스레 수다 떨며 마음을 정리 해 줄 그런 친구 친구가 별건가.? 부담스럽지 않은 가지런한 마음으로 서로를 ..

좋은글 2022.05.29

배우자 구별하는 방법

배우자 구별하는 방법 1. 하나님께선 유일하게 나에게만 끌리도록 어떤 매력적인 점들을 그 사람 가운데 숨겨놓았는데 그것들을 발견하게 된다. 2. 그를 향한 외적 끌림이 아니라, 그를 순수하게 사랑하고 싶은 마음이 일어난다. 3. 그 사람이 잊혀질 수 없도록 가슴 속에 각인된다. 4. 그 사람과 진지하게 대화하고 싶은 마음이 끊이질 않는다. 5. 그 사람을 진심으로 축복해주고 싶어하며 내 인생의 동반자로 맞이하고 싶어한다. 6. 꿈이든, 어떤 사역이든, 취미든 그 사람과 함께 무엇인가를 이루고 싶은 마음이 좀 더 특별하게 작용한다. 7. 단점들을 포함해 그 사람의 모든 부분들을 수용할 만한 마음의 준비가 형성된다. 8. 사귀어 볼수록 하나님이 멀어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를 발견하며 감사하게된다. 9..

가정관련자료 2022.05.29

스크랩 진리의 성령께서 하시는 일 (요 16:5-15) - 성령

진리의 성령께서 하시는 일 (요 16:5-15)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실상을 말하노니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 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 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 을 책망하시리라”(요 16:7-8). 예수께서 승천하시므로 보내신 성령, 그 성령께서 우리 가운데에 오셔서 우리를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신다. 성령께서 하 시는 일은? 1. 죄에 대해서 깨닫게 하신다. “죄에 대하여라 함은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요 16:9). 죄란 무엇인가? 죄라고 할 때에 주님을 믿지 않는 것이고 성령께서 깨우쳐 주시는 죄는 그리스도에 대한 불신의 죄이다. 현대인들은 자기는 죄인이라고 하지 않고..

설교말씀 2022.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