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8 10

성도의 의무라는 말

성도의 의무라는 말 글쓴이/봉민근 하나님과 교제한다는 것은 소통한다는 것이다. 하나님과의 관계는 물 흐르듯 자연스러워야 한다. 아무리 친했던 관계라도 오랫동안 만나지 않으면 어디인지 모르게 서먹하기 마련이다. 세상의 모든 일은 하나님과 관계가 되어 있고 모두가 하나님관 관련된 하나님의 일이다. 거짓을 행하며 도적질을 하여도 그 일은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다루어지게 된다. 그러므로 무슨 일을 하든 주안에서 생각을 하며 믿음으로 행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 하나님 앞에서 행하고 하나님 앞에서 사는 것이 피조물 된 인간의 본분이다. 결심만 한다고 인간은 달라지지 않는다. 말씀이 임할 때에 생각이 달라지고 삶이 달라지게 되는 것이다. 그리스도인은 사람을 보며 사는 존재가 아니요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고 살아야 할 ..

묵상말씀 2022.05.18

화내지 않는 엄마의 9가지 수칙

화내지 않는 엄마의 9가지 수칙 미국의 가정 문제 전문가이자 보니 해리스는 사사건건 아이와 싸우는 부모의 유형을 제시한다. - 자식은 곧 나의 분신이라고 생각하는 ‘자기동일시형’, - 엄마 말 안 들으면 못된 아이로 낙인찍는 ‘통제형’, - 내 자식은 남부럽지 않게 키우리라는 ‘보상심리형’, - 자식한테 좋다는 건 뭐든 다 해줄 것이라고 다짐하는 ‘완벽주의형’, - 아이가 잘 되려면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믿는 ‘과잉보호형’, - 부모로서 이것밖에 안 되는 내가 죄인이라는 ‘자기 한탄형’, - “넌 누굴 닮아 그 모양이니?” 하고 비난하는 ‘아이 탓형’. 이들은 대개 “자식이 아니라 웬수야” 하는 말을 입에 달고 산다. 화내지 않는 엄마의 9가지 수칙은 다음과 같다. 1. 자기 상태 파악하기. 화가 ..

가정관련자료 2022.05.18

삶이 분주하고 여유가 없을 지라도

삶이 분주하고 여유가 없을 지라도 우리의 삶이 분주 하고 여유가 없을지라도 사랑을 위하여 기도 하게 하소서. 자신의 일에 취 하여 자기 이익 만을 추구 하거나 세상이란 벽에 자신을 걸어 놓고 불안에 빠져 있지 않게 하소서. 수많은 일들로 마음에 여유가 없을 때에도 사랑을 위하여 기도하게 하소서. 시간을 내어 대화를 나누고 서로의 마음을 나누며 멀어 졌던 발길을 한 걸음씩 더 다가가게 하소서. 막연한 이해를 바라기 보다 함께하는 시간을 통하여 건강한 사랑을 만들게 하소서. 서로에 대하여 무관심의 소외가 얼마나 마음을 슬프게 하고 아프게 하는지 알게 하소서. 삶에서 일어 나는 갖 가지 일들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통하여 서로가 서로에게 필요한 존재임을 더 깊이 깨닫게 하소서. 사랑하는 사람이 서로 마음을 같이..

좋은글 2022.05.18

기다릴 줄 아는 삶

기다릴 줄 아는 삶 기다리는 시간은 희망의 시간이며 동시에 고통의 시간입니다. 기다림에는 긴장과 떨림 그리고 기쁨과 행복에 대한 설렘이 있습니다. 기다릴 줄 아는 사람은 희망과 고통이 교차하는 긴장을 즐기며 오늘을 누리되 내일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늘 현재에 살고 내일을 희망할 수 있는 것은 기다릴 줄 아는 사람만의 특권이며 은혜입니다. 누군가를 기다리고 무엇인가를 기다리는 사람은 기도하는 사람입니다. 누군가를 기다리고 무엇인가를 기다리는 기도하는 사람은 사랑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사랑은 늘 기다림 속에서 기도하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선물입니다... -좋은글 중에서-

좋은글 2022.05.18

스크랩 자유하게 하시는 성령님

자유하게 하시는 성령님 눅4: 하나님은 하나님의 시간표에 따라... 절기에 주실 은혜가 남다르다... 6월달을 준비하는.. 오순절의 은혜가 있다. 세우시는 성령님...> 하나님은 세우시는 분... 세우시는 그 순간부터 달라진다. 뱃군 베드로가 세워진 그 순간부터... 사도 베드로가... 본래... 배운 것은 적고.. 성격은..> 버벅대기만.../ 겁은.. 빌라도뜰에서... 부인~~ 성령강림이후...> 담대해져.. 매를 맞으면서도.. 감옥에 갇혔는데도.. 행4... 학문없는 범인... 배운것도 없는 시골촌놈.. > 그들이 놀랐다. 다윗... 아버지는 말째.. 형들도... 목동이다... 그런데 기름부음후에... 골리앗을.. 돌멩이 한 개로.. 수금을 타면...> 만만의 다윗... 성령님이 역사하시고... 세..

설교말씀 2022.05.18

주일설교. 믿음이 있노라 하고 행함이 없으면 (야고보서 2장 14-17절)

주일설교. 믿음이 있노라 하고 행함이 없으면 (야고보서 2장 14-17절) 김민호 목사 ----------------------------------------------------------------------------------------------------------------------- 오늘도 지난 주에 이어 부활 이후의 믿음으로 사는 삶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겠습니다. 오늘 함께 나눌 야고보서는 행함에 대해 무척이나 강조하는 책입니다. 말씀을 함께 나누실 때 성령 충만의 은혜를 받으시고, 믿음의 전신 갑주를 단단히 입으시고, 삶의 현장에서 행함의 열매들을 풍성하게 맺어가시는 우리 모두가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14절을 읽어 드립니다. “14. 내 형제들아 만일 사람이 믿음이 있노라 하고 행..

설교말씀 2022.05.18

주님이 그토록 원하시는데...

주님이 그토록 원하시는데... 글쓴이/봉민근 아마도 교회에서 가장 많이 쓰는 용어 중에 하나가 사랑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에 와서 사랑을 느끼고 감동하며 신앙생활하고 있다고 말하기에는 좀 아쉬움이 남는다.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니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는다는 말은 성경 속에 갇혀서 나오지 못하고 붕어빵에 붕어가 없듯이 사랑의 종교라고 일컫는 교회안에 사랑이 없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희를 사랑한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셨다. 놀랍게도 내가 너희를 사랑한것 같이 너희도 나를 사랑하라 하지 않으시고 너희는 서로 사랑하라 말씀하셨다. 요즘처럼 개인주의적이고 이기적이며 욕망으로 인한 욕심이 가득 찬 세대에서 나 아닌 남을 배려하고 사랑한다는 것은 ..

묵상말씀 2022.05.18

3.불 에너지 법칙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234번째 쪽지! □3.불 에너지 법칙 1.현대과학이 밝힌 원리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에너지(energy)와 물질의 동질성입니다. 어떤 특정한 상황과 조건이 맞으면 물질은 에너지로 바뀔 수 있고, 에너지는 물질이 될 수도 있다는 상호변환을 일컬어 ‘에너지 질량 등가 원리’라고 합니다. 에너지를 화학에서는 ‘열(熱)’ 물리학에서는 ‘일을 할 수 있는 능력(力)’이라고 합니다. 칼로리(calorie)는 물질의 온도를 높이는 데 소요되는 열의 양입니다. 라틴어의 ‘calor(열)’에서 유래했습니다. 2.한 마디로 말하면 ‘가장 중요한 것은 열(불)이다.’ 그런 뜻입니다. 우리 몸도 36.5도의 열이 유지되지 않으면 죽습니다. 반도체도 열이 통하는 ..

그 친구, 그 친구

그 친구, 그 친구 직원 회식 때 부장님이 된장찌개를 시키시더니 그 친구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그 친구는 된장찌개를 너무 좋아했거든. 하루는 이 된장찌개를 한 뚝배기 끓여 놓고 밥을 비벼 먹는데, 얼마나 맛있게 많이 먹는지 걱정이 다 되더라니까." 그러다 급체라도 걸리는 날엔 본인이 그 친구를 업고 응급실을 달려가기도 했다고 했습니다. "병원에 안 가고 손을 얼마나 따 댔는지 열 손가락이 다 헐었더라고. 한 번은 나랑 만나기로 해 놓고 나타나질 않는 거야. 그때도 난 된장찌개를 먹다가 급체했다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부장님이 말을 잇지 못했습니다. 그 친구와의 약속은 그것이 마지막이었다는 것을 그때는 몰랐습니다. 그날 그 친구는 위암 말기 선고를 받고서 자기 삶을 정리하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평화의 기도

2022년 5월 18일 오늘의 아침편지 평화의 기도 6.25 전쟁 이후, TV 뉴스에 등장하는 남북 관계를 보면 철렁할 때가 많다. 남북 관계가 좋을 때는 마음이 편안하지만, 험악해질 때는 걱정이 앞선다. 혹시라도 전쟁이 터진다면... 결코 있을 수도 없고, 있어서도 안 되는 일이다. 나는 나의 사랑하는 손주들을 비롯한 후손들이 결코 전쟁의 위협 속에서 살아가지 않기를 바란다. 전쟁의 상처는 우리 세대에서 끝나야만 한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늘 대한민국이 평화롭기를 기도한다. - 한준식의《여든아홉이 되어서야 이 이야기를 꺼냅니다》중에서 - * 혹시라도 전쟁이 터진다면... 꿈에서도 상상조차 하지 말아야 할 일입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의 참혹상을 보면 더욱 그렇습니다. 비극 중의 비극, 지옥 이상의 지옥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