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5 7

스크랩 어린이날 축복의 가정 찬양

* 어린이날 축복의 가정 찬양 축복의 가정 아빠 힘내세요 너를 사랑해 언제까지나 어머니의 넓은 사랑 너는 내 사랑이야 아름다운 사랑을 나눠요 예수님의 사랑은 가족 축복의 가정 특별한 널 향한 하나님의 사랑 아빠의 사랑 축복의 사람 너를 사랑해 언제까지나 믿음의 가정 사람들이 예수께서 만져 주심을 바라고 자기 어린 아기를 데리고 오매 제자들이 보고 꾸짖거늘 예수께서 그 어린 아이들을 불러 가까이 하시고 이르시되 어린 아이들이 내게 오는 것을 용납하고 금하지 말라 하나님의 나라가 이런 자의 것이니라 (누가복음 18:15-16) 하나님의 나라가 어린이와 같다고 말씀하신 주님, 가정에 교회에 사회에 모든나라에 새싹 어린이로 차고 넘치게 하여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게 하옵소서 언제나 우리가 어린아이가 부모에게 순종..

스크랩 불편한 친절

* 불편한 친절 승합버스 기사가 시골길을 동네 할머니들을 태우고 운전을 하고 가는데 뒤에서 소곤소곤 이야기 하던 할머니가 어깨를 툭툭 치더래요. 운전사가 ‘네?’ 하고 대답을 하니까 아몬드를 한주먹 기사에게 주는 거예요. 운전기사는 고맙다고 말하고 아몬드를 먹으며 운전을 하는데 뒤에서 이야기 하던 할머니가 또 어깨를 치며 한주먹 아몬드를 주는 거예요. 감사하다고 말하고 계속 가는데 한참 후 또 아몬드를 주길래 기사가 물었어요. 기사 : “감사합니다만 왜 자꾸 아몬드를 주세요?” 할머니 : “우린 이가 약해서 씹을 수가 없어.” 기사: “그런데 왜 사셨어요?” 할머니: "그래서 초코렛만 빨아 먹고 아몬드는 자넬 주는 거지..." 출처: 창조주가 선물한 세상 원문보기 글쓴이: 아름다운 나라

부모가 해줄 수 있는 것과 없는 것

부모가 해줄 수 있는 것과 없는 것 너를 세상에 태어나게 한 나지만, 너를 대신해 인생을 살아줄 수는 없다. 너를 교육시켜줄 수 있지만, 배우는 일은 너의 몫이다. 너에게 방향을 제시할 수는 있지만, 언제나 네 곁에서 이끌어줄 수는 없다. 너에게 자유롭게 살라고 허락할 수는 있지만, 네가 행한 자유에 대한 책임은 너의 것이다. 너에게 옳고 그른 것은 가르칠 수는 있지만, 항상 너 대신 결정을 내려줄 수는 없다. 너에게 좋은 옷을 사줄수는 있지만, 내면의 아름다움까지 사줄 수는 없다. 너에게 충고를 해줄수는 있지만, 충고를 받아 들이는 건 네 몫이다. 너에게 진정한 친구가 되는법을 가르칠 수는 있지만, 네가 누군가에게 진정한 친구가 되도록 할 수는 없다. 너에게 나누는 기쁨은 가르칠 수는 있지만, 네가 실..

가정관련자료 2022.05.05

예수 헛 믿고 사는 사람들

예수 헛 믿고 사는 사람들 글쓴이/봉민근 예수 믿는 사람들은 예수님을 만왕의 왕(王)이요 만주의 주(主)로 모시고 사는 사람들이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예수님을 세상의 권세자들이나 왕만큼 전혀 대우해 드리지 못하고 하나님을 거스르고 살고 있다는 것이다. 나부터 입만 열면 우리의 왕이시여 라고 하지만 입술로만의 왕을 말하고 있을 때가 많다. 세상의 왕을 그렇게 허술하게 대하며 왕의 명령을 함부로 취급하는 사람들은 아마도 없을 것이다. 우리는 만왕의 왕이신 예수님을 너무나 함부로 대한다. 우리의 예배의 자세를 보면 안다. 정말 왕 앞에서 왕께 드리는 예배의 모습이 맞는가? 졸기도 하고 다른 생각에 빠지기도 하고 지루하다 느끼며 예배하고 있다면 왕 앞에서 그 얼마나 무례한 모습일까? 사극을 보면 아뢰옵기 황..

묵상말씀 2022.05.05

거짓 예언자들

https://vo.la/plLKV0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224번째 쪽지! □5.거짓 예언자들 1.미가야(micaiah)선지자는 아합왕이 길르앗을 탈환하기 위해 여호사밧과 연합군을 결성해 출정하기 전 하나님의 뜻을 물었을 때, 아합에게 아부하던 400명의 예언자가 승리한다고 예언했습니다. 그러나 미가야는 ‘이스라엘 군대가 목자 없는 양 떼처럼 패할 것이고 그 전쟁에서 아합이 죽을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왕상22:15-17,28) 또한 “누가 아합을 꾀어내어서 그로 길르앗 라못으로 올라가서 죽게 하겠느냐?”라고 물으셨을 때 한 영이 말하기를 “제가 거짓말하는 영이 되어 아합의 모든 예언자들의 입에 들어가 그들이 모두 거짓말을 하도록 시키겠습니다”라고 했다는 예언을..

5월 5일, 에티오피아에 갑니다

5월 5일, 에티오피아에 갑니다 70여 년 전,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목숨 걸고 싸워준 에티오피아 강뉴부대와 후손 지원사업, 응급 차량 지원 등 다양한 후원사업을 위해 에티오피아를 방문합니다. 따뜻한 하루는 현지 시간으로 5월 7일 6.25 전쟁 참전용사 출정식에 초대받아 참석합니다. 그동안 매년 4월, 출정 기념식을 개최했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로 일정이 연기되어 5월 7일에 기념식을 진행합니다. 올해는 사흘레-워크 제우데(Sahle-Work Zewde) 에티오피아 대통령이 참석할 예정인데요. 따뜻한 하루는 6.25 전쟁 출정 기념식에 참석하여 어르신들께 감사를 전하고, 후원금과 식료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지난 2016년부터 강뉴부대 지원을 해온 따뜻한 하루는 현재 생존해 계신 89명의 참..

시대 변화에 적응하려면

2022년 5월 5일 오늘의 아침편지 시대 변화에 적응하려면 떠돌이, 뜨내기, 부랑자, 정착하지 못하는 자들이라 불리는 사람들은 언제나 있었다. 하지만 세 번째 밀레니엄에 들어선 지금, 그들은 전통적인 형태의 주택과 아파트를 포기하고 '바퀴 달린 부동산'이라고도 일컫는, 밴과 스쿨버스, 캠핑용 픽업트럭, 여행용 트레일러, 그리고 낡은 세단에 들어가 산다. 그들은 중산층으로서 직면하던 선택들, 선택 불가능한 그 선택들로부터 차를 타고 달아나는 중이다. - 제시카 브루더의《노마드랜드》중에서 - * 삶의 패턴이 바뀌고 있습니다. 전혀 다른 개념의 생활 방식이 속속 등장합니다. 얼마나 많은 변화가 있을지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제2, 제3의 코로나 위협도 있고, 기술과 인공지능이 인간의 능력을 넘어서는 싱귤래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