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07 15

헌금기도

헌금기도 신실하신 자비의 하나님, 만물이 주님의 영광을 찬양하는 이 아름다운 계절에 창조주 하나님을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님의 풍성한 은혜와 변함없는 사랑을 생각하며 날마다 우리의 삶에 찬양이 멈추어지지 않게 하옵소서. 우리의 삶에 예물을 구별하여 드리오니 이 예물이 주님의 뜻을 이루고 주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일에 거룩하게 쓰임 받게 하옵소서. 물질이 우리의 삶에 목적이 되지 않는 세상과 구별된 믿음을 주셔서 물질로 인하여 주님과 멀어지지 않게 하시고 오히려 물질을 통하여 주님의 일에 쓰임 받고 주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게 하옵소서. 물댄동산과 같이 늘 은혜가 마르지 않는 풍성함을 누리며 아브라함과 같은 축복의 통로가 되어 그 손길과 발길이 닿는 곳마다 하늘나라의 축복의 샘물이 넘쳐흐르게 하옵소서..

기도문 2022.11.07

11월 대표기도문

11월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자비롭고 영화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만물의 찌기 같은 저희를 살리사 하나님의 거룩한 자녀 삼아 주시니 얼마나 감사합니다. 오늘도 거룩하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경배드립니다. 오직 그리스도의 의로 살아계신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믿음으로 드리는 예배를 받아 주소서. 회개의 기도 하나님, 지난 주 하나님 앞에서 바르지 못한 모든 죄악들을 회개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말씀대로 산다고 하지만 아직 남아 있는 육신의 욕망이 우리를 하나님보다 세상을 향하게 만듭니다. 사랑의 주님, 저희를 불쌍히 여기사 주의 보혈을 씻어주시고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힘과 능력을 하나님께 갈 수 없습니다. 오직 우리를 위하여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주님께 나아갑니다. 결실의 계절에 감사합..

기도문 2022.11.07

11월 둘째주일 대표기도문

[11월 둘째주일 대표기도문] 환난 가운데 위로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믿음의 백성들이 사방으로 욱여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박해를 받아도 버린 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려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 중상과 모략의 비방을 견디며 승리하도록 인도하시는 사랑과 은혜에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올리며 경배합니다. 11월의 둘째 주일을 선교사복지주일로 지킵니다. 선교의 현장에서 최일선에 서서 고군분투하시는 선교사들을 위해 함께 기도하며 ‘가든지, 보내든지’ 그 책임과 섬김의 기회를 공유하는 예배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자비와 도우심과 보호하심으로 신변의 안전이 확보되고 필요한 모든 곳에 채움의 은혜가 있기 원합니다. 척박하고 험난한 세상에서 지혜자의 삶을 ..

기도문 2022.11.07

11월 2째주 대표기도문

11월 2째주 대표기도문 ​ 온 천하 만물이 우러러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저희를 이토록 사랑하사 독생자 예수를 이 땅에 보내시어 하늘나라 자녀 삼아주신 아버지께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경배와 찬양을 올려 드리니 받아주시고 이 자리에 함께하여 주옵소서. 이 시간 여러 모양대로 아버지 앞에 나왔지만 모든 성도들 하나님과 연합되어 질수 있도록 성령 하나님 우리의 마음을 주관하여 주옵소서. ​ 은혜의 하나님! 하나님이 저희에게 주신 은혜를 생각할 때마다 저희는 하나님의 뜻을 순종하겠다고 다짐했지마는 뒤돌아 세상 속에서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을 살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육신의 정욕과 욕심과 언제나 무엇을 먹을까 마실까 입을까 걱정과 고민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울 때가 너무 많았습니다. 이런 저희들의 부끄러운..

기도문 2022.11.07

아름다운 삶을 위한 생각 나누기

아름다운 삶을 위한 생각 나누기 희망을 그린 하루가 소박한 행복으로 채워질 것들을 예감하면서 그대들의 하루를 축복합니다 나만 힘들다고 생각하면 나만 불행하다고 생각하면 우리는 그만큼 작아지고 가슴에 담을 수 있는 이야기와 행복 또한, 초라한 누더기 입고 선 추운 겨울벌판 같을 것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를 갖고 환경에 굴함 없이 간직한 꿈을 향하여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만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때때로 향하는 길에 지쳐 멈춰서기도 하겠지만 그 길이 올바른 길이라면 결코 물러서지 않는 의지로 또 다시 걸음을 떼어 놓을 수 있는 용기를 내는 사람이 되었으면 합니다 가슴에 간직하고 있는 따뜻한 사랑의 불씨를 끄지 않은 한 닥친 역경과 시련마저도 그 불꽃을 강하게 피우는 마른 장작에 불과 하다는 것을 우리..

좋은글 2022.11.07

중년이 되면서 그리워지는 것들

중년이 되면서 그리워지는 것들 색깔 진한 사람 보다는 항상 챙겨주는 은근한 친구의 눈웃음을 더 그리워 하며 바보 같이 우울할 때면 그 친구의 눈웃음이 그리워 전화를 합니다. 눈만 뜨면 만나지 못해도 늘 언제나 그 자리에 있는지 확인하기 좋아하고 늘 사랑한다 좋아한다 말을 못 해도 그것이 사랑이라는 걸 우리는 압니다...... 우울한 날은 괜스레 차 한잔 나누고 싶어하며 할 이야기도 별로 없으면서 얼굴이라도 보고 싶어합니다. 말없는 차 한잔에서도 좋아하는 건지 사랑하는 건지 읽을 수 있고 물어 보지 않을 수도 있으며 말할 수도 있고, 감출 수도 있으며 모르는 척 그냥 넘어갈 수도 있고 아는 척하고 달릴 줄도 압니다. 참을 줄도 알고 숨길 줄도 알며 모든 것들을 알면서 은근히 숨겨줄 줄도 압니다. 중년이 되..

좋은글 2022.11.07

비판록(批判錄)

비판록(批判錄) 누가복음 6장 38절 미국에 평화롭기로 유명함 마을이 있었다. 그 마을 사람들은 절대로 서로 비난하거나 불평하는 일이 없었다. 그 이유는 그 마을에 부임 온 목사의 서재에 잇는 ‘우리 사이의 비팤들’ 이라는 신기한 책 때문이었다. 어느 날, 한 남자가 불만을 품은 얼굴로 목사님을 찾아 왔다. 목사님은 불만을 쏟아 놓을만한 사람 앞에 그 신기한 책을 가지고 와서 앉으면서 말하였다. “ 무엇인가 못마땅한 일이 있는가보죠? 내게 말하기 전에 먼저 당신이 잠시 생각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자, 여기에 비판록이 있습니다.” 하고 서재에서 꺼내온 그 책을 펼쳤다. “ 나는 당신이 말한 내용을 여기에 적을 것이고 당신은 여기에 서명을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만약에 나에게 공무상 무슨 일이 생겼을 ..

예화말씀 2022.11.07

곶감의 효능 6가지

곶감의 효능 6가지 천기누설:기침 잡는 겨울 건강식, 곶감의효능 1.곶감의 풍부한 영양성분입니다. 곶감은 비타민A와 비타민C(사과의10배)가 풍부하여 건강보조식품으로서 손색이 없습니다. 2. 설사치료 효과입니다. 곶감을 드실때 끝맛이 떫은 이유는 바로 타닌 성분 때문입니다. 이 타닌 성분은 설사를 멎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고혈압예방 효과 입니다. 곶감의 타닌 성분은 설사 치료및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세혈관 강화에 의해서 고혈압을 사전에 예방할수 있습니다. 4, 숙취해소입니다. 음주 전후에 곶감을 3개를 물에 넣으신후 달여서 1컵씩 하루에 세번 복용하시면 매우 효과적입니다. 5, 각종 기관지 강화입니다. 한방에서 곶감 표면에 형성되는 하얀가루를 기침이 많거나, 가래가 끓..

건강상식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