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5 15

11월 3째주 기도문

11월 3째주 기도문 하나님 아버지! 이 한해에도 우리의 삶을 주관하셔서 풍성한 은혜로 채워주시고 한해에 거둔 열매로 아버지 앞에 추수감사 예배로 드리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씨앗이 뿌려져 자라나고 열매를 거두게 하셔서 추수하게 하시고 드리게 하시며 믿음과 은혜를 주셔서 몸과 마음을 산제사를 드리게 하심을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삶을 주관하셔서 늘 함께 하시고 도와 주셔서 가정과 교회와 나라에 축복의 열매를 맺게 하시고 육의 열매와 영의 열매로 드리게 하시니 기뻐 받으시고 흠향하여 주시옵소서. 하루하루의 삶이 계절과 절기를 쫏아 열매맺는 삶으로 인도하여 주셨사오니 의의 열매가 가득하게 하옵소서 선한 열매가 가득하여 산제사로 드리게 하옵소서. 온유와 겸손으로 드려지게 하시고 기도와..

기도문 2022.11.15

11월 3째주 기도문

11월 3째주 기도문 여호와께서 저희를 위하여 하늘의 아름다운 보고를 열으사 이 땅에 때를 따라 비를 내리시고 우리가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을 주시는 하나님! 그러므로 저희는 불쌍히 여기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도우시는 은혜를 받기 위하여 담대하게 하나님의 보좌로 가까이 나아갑시다. 아버지 저희가 드리는 경배와 찬양을 받으시고 이곳에 폭포수 같은 은혜가 넘치게 하옵소서. 한 해 동안 모진 풍파 속에서도 알곡으로 결실을 맺듯이 우리의 믿음도 풍성해 지는 예배의 시간 되게 하옵소서. ​ 아버지 하나님! 지난 한 해를 뒤 돌아보면 많은 사건의 연속의 시간 이었습니다. 코로나 제 유행과 대선과, 전쟁과 이태원 사고 등 크고 작은 사건들로 국가 경제는 물론 모든 백성들의 생활에도 어려웠던 시기에 세상에 기대어 살..

기도문 2022.11.15

나눔이 있어 좋은 친구

♡겨자씨♡ 나눔이 있어 좋은 친구 서로 사랑할 수 있는 것이 친구입니다 서로 충고해줄 수 있는 것이 친구입니다. 서로 이해해줄 수 있는 것이 친구입니다 서로 잘못이 있으면 덮어 줄 수 있는 것이 친구입니다. 서로 미워하면서도 생각해 줄 수 있는 것이 친구입니다 서로 허물없이 바라볼 수 있는 것이 친구입니다. 서로 울어줄 수 있는 것이 친구입니다 다른 사람과 같이 있으면 질투 나는 것이 친구입니다. 뒤돌아 흉보아도 예뻐 보이는 것이 친구입니다 가까이 할 수 없을 때 답답함을 느끼는 것이 친구입니다. 한 팔로 안을 수 있는 것이 친구입니다 떨어져 있을 때 허전함을 느끼는 것이 친구입니다. 나의 소중한 모든 것을 주고싶은 것이 친구입니다 아픔을 반으로 기쁨을 두배로 나누는 것이 친구입니다. 이유 없이 눈물을 ..

좋은글 2022.11.15

사랑을 심어준 그대

♡겨자씨♡ 사랑을 심어준 그대 애천 이종수 내 삶에 지울수 없는 아름다운 꽃이여 내 희망의 그대여 사랑스럽게 예쁘게 꽃피여 다오 그대의 얼굴이 장미처럼 아름답지 않아도 그대의 목소리가 꾀꼬리처럼 예쁘지 않드라도 내 가슴에 사랑을 심어준 그대 그대를 사랑합니다 그대에게 가까이 가려고 하면 한걸음 뒤로 물러 서지만 그대의 순결한 마음 솜털같은 포근한 정때문에 내마음 나도 모르게 끌려 그대를 사랑합니다.

좋은글 2022.11.15

현대판 칸트

♡겨자씨♡ 현대판 칸트 훌륭한 경영자의 제일 중요한 요건은 건강이다. 현승훈 회장은 나이에 비해 젊고 매우건강하다. 특별한 건강관리법이 있는 것도 아니다. 요란한 운동도 하지 않는다. 대신 그는 사색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현대판 칸트'다.아침 7시에 출근을 한다. 새벽 4시에 일어나 하루 일과를 108배로 시작한다. - 이시형의《걸어가듯 달려가라》중에서 - 고혈압과 불면증, 그리고 암. 경영자들이 조심해야 할 질환들입니다. 평소 나름의 건강법을 갖고 있어야 좋습니다. 80을 넘기며 오늘의 '화승'을 일으킨 최고 경영자의 건강법이 '사색'이라는 사실이 놀랍고 신선합니다. 여기에 새벽 기도와 108배가 더해지니 금상첨화입니다. 배울만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좋은글 2022.11.15

구제

구제 1.구제 성경: "가난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것은 여호와께 꾸미는 것이니 그 선행을 갚아 주시리라"(잠19:17) 죽음의 문턱에서 신의 마지막 은총을 갈구하는 사람들이 켈커타의 한 힌두 사원을 찾아오곤 합니다. 그런 그들이 힌두 사원 근처에서 한 위로자를 발견하게 되는데 주름진 얼굴에 허리가 굽은 작은 여인, 죽어 가는 이들에게 기꺼이 친구가 되어주는 여인이 바로 그 사람입니다. 그녀는 버림받은 사람들과 병든 사람들의 상처를 씻겨주고 그들의 아픔을 달래주며 그들에게 죽음을 준비하도록 도와주면서 극진히 보살폈습니다. "그들은 분명 필요한 사람이 되고 싶고 사랑 받고 싶을 겁니다. 제게는 그들이 예수 그리스입니다." 지병인 심장병으로 87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지만 "서로 사랑하라"란 말을 마지막 유언..

예화말씀 2022.11.15

유럽사/ 십자군

유럽사/ 십자군 1. 개념 및 정의 샤를마뉴(Charles the Great, 742~814) 유럽사(歐洲史, european history)란 유럽의 역사를 연구하는 서양사(西洋紗, western history)의 한 분야이다. 일반적으로 유럽역사를 시대별 민족과 국가 중심으로 구분하여 연구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유럽역사학계에서는 유럽을 하나의 동질적인 공간으로 보고 이를 직접적인 연구 및 서술대상으로 삼는 경향이 나타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학계의 동향에는 제도화된 유럽연합(EU)의 발전에 발맞추어 그 정체성과 역사성에 대한 설명이 필요한 현실을 반영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유럽이라고 말하면 지리적으로 유라시아대륙의 우랄산맥 서쪽 지역을 말한다. 하지만 이러한 단순한 자연지리적 경계에 따른 개념..

기독교자료 2022.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