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1 9

스크랩 예수께 잡힌 바 된 그것

제목 : 예수께 잡힌 바 된 그것 "내가 이미 얻었다 함도 아니요 온전히 이루었다 함도 아니라 오직 내가 그리스도 예수께 잡힌 바 된 그것을 잡으려고 달려가노라." 빌립보서 3:12,1-21 우리는 무엇에 잡혀서 살고 있습니까? 잡힌 바 된 그것이 무엇이십니까? 저도 교회를 20년동안 다니기만 해서 몰랐던 그것, 그것은 진실로 나를 위해 손에 발에 구멍이 뚫리셨다는 것입니다. 나를 위해 6시간을 십자가에서 극한의 고통을 받으셔서 끝내는 죽으셨고 또 살아나셨습니다. 이 사실에 잡히는 삶이 되는 것이 믿음입니다. 사도들과 초대교회는 이 사실에 잡힌 성찬의 예배를 드리며 이 사실 만을 널리 전하는 삶을 살아냈습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 죽으러 오셔서 진실로 우리 때문에 죽으셨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죽기를 싫어합니..

기타 2022.09.11

9월 11일(주일)찬송큐티

09월11일(주일)찬송큐티 [빌 4:12] 나는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 곧 배부름과 배고픔과 풍부와 궁핍에도 처할 줄 아는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 안에서 항상 기뻐하 라! 무슨 일이 일어나든 우리 사랑의 관계 안에 서 기뻐할 수 있다. 어떤 상황에서도 자족하 는 비밀이 여기 있지... 많은 사람이 마침내 자신 들이 행복해질 날을 꿈꾸지. 빚을 다 갚고, 자녀들의 문제가 해결되고, 여가를 더 즐길 수 있기를 꿈꾼 단다. 이처럼 헛된 꿈을 꾸는 동안 그들의 소중한 시간 은 넘어진 병에서 흘러나 와 버려지는 값비싼 향유 처럼 땅속으로 사라져 버 리지. 미래의 행복에 대한 환상 에는 결코 만족함이 없으 니 환상은 현실이 아니기 때문이다. 나는 눈에 보이지..

아내의 사랑을 되찾는 4가지 간단한 방법

아내의 사랑을 되찾는 4가지 간단한 방법 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가 당신이 아내의 사랑을 되찾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 1. 아내의 가치를 회복하라 당신 아내의 말을 경청하고 그녀에게 참된 애정과 이해심을 갖도록 하라. 당신의 아내에겐 남편된 당신의 지지가 필요하고 당신은 아내의 사랑이 필요하다. 데살로니가전서 5장 11절 말씀처럼 당신과 배우자 두 사람이 서로를 격려하고 세우려는 노력을 하라. 그리하여 당신 아내의 참된 가치를 회복시켜 주어라. ​ 2. 칭찬을 반복해서 하라 당신이 아내에게 하는 사소하지만 달콤한 말들은 아내의 마음을 즐겁고 기쁘게 한다. '공주님', '슈퍼모델', '아가씨' 등과 같이 애정어린 말들을 아내에게 해주어라. 그녀에 대한 여러가지..

가정관련자료 2022.09.11

신구약 중간기 바른이해

신구약 중간기 바른이해 예수님의 성육신 직전의 역사에 대한 성경의 침묵은 주목할 만하다. 이 400년의 공백기를 ‘신구약 중간기’(intertestamental period) 혹은 ‘초기 유대주의’(early Judaism)라 부른다. 우리는 이 기간 동안의 하나님의 특별계시를 가지고 있지 않다. 따라서 이 기간에 일어난 세상 역사를 살펴봄으로써 예수님의 사역의 배경을 연구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 이 시기는 크게 페르시아제국 시대와 그 후 헬라시대로 구분할 수 있는데, 특별히 유대교가 이 두 시대에 어떻게 반응하면서 생존했는가를 살펴보아야 한다. 1. 페르시아 시대 A)고레스 캄비세스 (Cambyses)의 아들 고레스가 페르시아제국을 일구어 냈다. 주전 559년 나이 40세의 고레스는 안산(Anshan)..

기독교자료 2022.09.11

은혜가 아니면 살 수 없는 존재

은혜가 아니면 살 수 없는 존재 글쓴이/봉민근 두려움은 믿지 못할 때에 오는 것이라고 배웠다. 나에게 두려움은 하나님 앞에서 여전히 죄를 짓고 있을 때다. 나의 의지가 아닐지라도 나도 모르게 습관적으로 혹은 무의식 속에서 하나님을 거스를 때가 있다. 언제나 마음은 하나님 앞에 바로 서야지 하고 생각하지만 죄가 떠나지 않음은 성령이 아닌 마귀에게 유혹당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 나를 위하여 주님은 기도하라 하신다. 성경을 읽고 믿음으로 무장하라 하신다. 전신갑주를 입고 영적 전쟁터에서 싸울 준비를 하라고 하신다. 내가 넘어지는 이유는 무방비의 상태로 있을 때다. 원수 마귀가 나를 향하여 오지만 방어하거나 대적하여 싸울 의지가 없는 것이 문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령께서 함께 하셔서 죄 가운데 있음을 깨닫..

묵상말씀 2022.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