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5 14

사단의 이름과 특징

사단의 이름과 특징 사단의 이름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에는 고유한 이름이 주어져 있습니다. 이름은 서로 다른 것과 구별짓는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본명이든 별명이든 간에 이름은 그 사람을 한정지어 줍니다. 이름이 밝혀지면 그 사람의 됨됨이도 자연적으로 연상이 됩니다. 성경에는 사단도 여러 가지 이름으로 나타나 있는데 그 이름들은 한결같이 사단의 성격을 잘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사단이란 이름은 히브리어를 그대로 음역한 것이며 우리말로 의역하면 방해자, 대적자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⑴ 사단 : 누가복음 10장 18절 ⑵ 마귀 : 마태복음 4장 1절 ⑶ 계명성 : 이사야 14장 12절 ⑷ 뱀 : 고린도후서 11장 3절 ⑸ 용 : 요한계시록 12장 9절 ⑹ 벨리알 : 고린도후서 6장 5절 ⑺ 바알세불..

기독교자료 2022.09.15

내게 맡겨진 작은 일

내게 맡겨진 작은 일 영국이 낳은 문호 칼라일이 일찍이 다음과 같은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대가 하는 일이 미천하다고 낙심치 말라. 그대가 하는 일은 하나님께서 그대에게만 맡기신 가장 중요한 일이다. 집안을 정리하는 단순한 일일지라도 마음 먹고 그 일을 잘하라. 만일 그대의 책임의 범위가 넓고 관계되는 일이 많으면 더욱 그리하여야 할 것이다. 만일 그대에게 부모와 처자와 형제와 자매가 있으면 그들에 대한 그대의 책임이 얼마나 큰 것인지 기억하고 그들로 하여금 실망케 말지어다. 우리가 최선을 다하는 것은 곧 세상의 여러 가지 불행이 생기지 않게 하는 최선의 방법이다"라고 말입니다. 또한 영국의 시인 키플링은 나라를 위해 충성을 다하는 것은 별다른 것이 아니라 보이는 연장을 잡아 눈앞에 있는 작은 일에..

예화말씀 2022.09.15

출애굽 전후의 파라오들과 모세와의 관계

출애굽 전후의 파라오들과 모세와의 관계 출애굽기 1:8에서 “요셉을 알지 못하는 새 왕”이 등장한 시기는 애굽의 제 18왕조의 통치 시기를 가리킨다. 그 이전에 애굽을 통치했던 왕조는 애굽의 북동쪽에서 온 셈족 계통의 힉소스 왕조(Hyksos, 애굽 15·16·17왕조)였다. 힉소스 왕조는 타민족에 대해 관대한 정책을 사용했다. 힉소스 왕조는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 들어온지 약 300여 년이 지난 주전 1580년경에, 애굽 제 18왕조의 아흐모세 1세(Ahmose, 주전 1584-1560년)에 의해 무너졌다. 제 18왕조는 순수한 애굽 본토인으로서, 이방인 힉소스인의 정권을 무너뜨리면서 요셉의 모든 업적까지 말살하고 토착왕조의 지배를 확립하여 나갔다. “요셉을 알지 못하는 새 왕”은 이 18왕조 가운데 ..

기독교자료 2022.09.15

성경사본

성경사본 1) 성경의 원본과 사본 ① 성경의 원본은 유실되고 현재는 필사한 사본만 남아 있지만, 수많은 필사본들이 동일한 내용을 담고 있어서 하늘로부터 계시된 성경의 원본이 확실히 존재했다는 사실은 분명하다. 초대교회에서는 자필 원본의 문서 자체보다 정확하게 전해진 말씀 자체에 더 가치를 두었다. 성경의 원본들은 오토그래프(Autograph)라고 부르고 사본들을 애퍼그래프(Apograph)라고 부른다. 성경을 복사하여 사본을 만들 때에는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했다. 처음에는 제사장들이 이 일에 종사하게 되어 있었다. 신 17:18그가 왕위에 오르거든 레위 사람 제사장 앞에 보관한 이 율법서를 등사하여 ② 후에는 서기관들이 이 일을 맡았다. 렘 8:8너희가 어찌 우리는 지혜가 있고 우리에게는 여호와의 ..

기독교자료 2022.09.15

바위

"여호와께서 환난 날에 나를 그의 초막 속에 비밀히 지키시고 그의 장막 은밀한 곳에 나를 숨기시며 높은 바위 위에 두시리로다"(시27:5)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꿀송이 보다 더 달고도 묘한 진리 생명의 말씀을 먹여 주심으로 육과 영이 더욱 강건하여 주의 선한 길 따름에 부족함이 없게 하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두려워 말라 놀라지 말라 환난 날에 너를 지키시고 보호 하시리라 라는 약속의 말씀을 믿고 의지함으로 살아가는 동안 예기치 않은 환난을 잘 감당하고 승리하게 하옵소서. 주의 날개 아래 은밀한 곳에 연약한 심령들을 숨기시며 마음에 담대함을 주시니 무슨 환난에도 낙심과 절망치 아니하고 능히 이기게 하심을 믿습니다. 나를 지키시는 요새 산성 높은 바위는 사람이 오르지 못하는 안전한 피난처요 무슨 대적들도 침..

기도문 2022.09.15

부부 사이를 무너지게 하는 6가지

부부 사이를 무너지게 하는 6가지 1. 비교 부부사이를 무너지게 하는 것들 중에 최고는 "부정적인 자세에서의 비교"다. 잘못된 비교는 부부 자신에게 우울증과 무능함을 불러일으킨다. 그러므로 부부는 부정적인 비교에 빠지지 않도록 배우자의 장점을 개발하고 계속 발전시키도록 부단히 노력해야 한다. 2. 이기주의 모든 사고가 자기 중심으로 굳어지면 부부의 행복은 산산조각 날 위험성이 있다. 자기 생각, 판단, 소원, 편리, 이익, 행복만 생각하면, 그 부부는 아무도 행복을 누리지 못합니다. ​ 3. 무관심 상대에 대한 무관심의 유형은 여러 가지다. 경제적 무관심, 육체적인 성에 대한 무관심, 대화에 대한 무관심(서로 대화를 많이 나눠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고통에 대한 무관심, 외모에 대한 무관심, 수고에..

가정관련자료 2022.09.15

축복자의 삶을 살아봐요 = 민수기06;22-27(220918)

PW : 믿음 BIW : 축복을 빌어주라 AG : 성도 TS : 믿음이란 하나님께서 가시신 복을 선포하는 축복의 주인공, 축복의 근원, 축복의 통로된 축복자로 살아가는 것이다. 물 위를 걸으려고 했더니 어떤 청년이 교회에서 열리는 부흥회에서 은혜를 많이 받았습니다. 그야말로 은혜 충만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성경에 예수님과 베드로가 물 위를 걸었던 것을 기억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나보다 더 큰 일도 할 수 있다고 하신 말씀과 산을 옮길만할 믿음도 있다는 말씀이 기억되어서 믿음을 가지고 한강을 건너기로 하였습니다. 물위로 한발 내어 딛었을 때 물위로 걸어갈 것이라고 믿었던 청년은 그만 물에 빠져들어 실망하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이 일로 목사님을 찾아가 따지듯 물었습니다. “믿음이 있으면 산을 옮길 수도 있..

설교말씀 2022.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