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0 14

성경(聖經)에 대한 이해

성경(聖經)에 대한 이해 1. 성경(聖經, bible)의 의의(意義) 거룩한 정경이라고 선포된 책으로, 인간을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뜻이 말씀의 형식으로 기록된 하니님의 특별한 책이다(요5:39,20:31;딤후3:16,17). 2. 성경의 명칭(名稱) 1) 성경(聖經) 성(聖)은 히브리 말로 「코데쓰」로서 구별한다는 뜻이요, 세상을 떠나 하나님과 관계된다는 뜻이다. 경(經)은 헬라말로「캐논」으로서 「곧은 자」, 「척도」, 「표준」이란 뜻이다. 따라서 성경은 하나님이 계시하신 신앙의 규범으로서 신자들의 신앙과 행위에 표준이 된다(수23:6;신28:1). 2) 바이블(Bible) 희랍어의 “비블리아”(Biblia)란 말에서 왔는데 이것은 “작은 책들”이란 뜻이다(계10:2,9). 3) 약속(約束, Testa..

기독교자료 2022.09.20

계보와 상관없이 나타난 인물들

계보와 상관없이 나타난 인물들 인물 참고내용(화살촉 방향이 아들) 성경 시바 마길 우리아 기드온 아비멜렉 달매 아히도벨 아히마아스 아비아달 후새 아마사 아비갈 바실래 소비 마길 김함 요압 아비새 잇대 세바 므나야 이스비브놉 십브개 엘하난 요나단 아라우나 아사리아 엘리호렙 아히야 여호사밧 브나야 사울왕의 종 로드발, 암미엘의 아들 헷사람, 밧세바의 남편 별명:여룹바알 여룹베셋의 아들 그술왕 암미홀의 아들 압살롬의 모사 제사장 사독의 아들, 요나단의 친구 사독과 함께 제사장 다윗의 참모 이드라의 아들, 압살롬의 군장 이드라의 처, 아마사의 모, 스루야의 동생, 요압의 이모 소비, 마길과 함께 다윗을 도운 자 나하스의 아들 암미엘의 아들 다윗을 도운 자 다윗의 누이의 아들(조카) 다윗의 이복 자매의 아들 다윗..

기독교자료 2022.09.20

영원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영원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이 세상에서 영원한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어떤 어려운 일도 어떤 즐거운 일도 영원하지 않다 모두 한 때이다 한 생애를 통해서 어려움만 지속된다면 누가 감내하겠는가 다 도중에 하차하고 말 것이다 모든 것이 한때이다 좋은 일도 그렇다.좋은 일도 늘 지속되지는 않는다 그러면 사람이 오만해진다 어려운 때일수록 낙천적인 인생관을 가져야 한다 덜 가지고도 더 많이 존재할 수 있어야 한다 이전에는 무심히 관심 갖지 않던 인간 관계도 더욱 살뜰히 챙겨야 한다 더 검소하고 작은 것으로써 기쁨을 느껴야 한다 우리 인생에서 참으로 소중한 것은 어떤 사회적인 지위나 신분 소유물이 아니다 우리들 자신이 누구인지를 아는 일이다 -좋은글 중에서-

좋은글 2022.09.20

인생은 여행이다

인생은 여행이다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은 수많은 나그네들이 걸어갔던 길이요, 지금도 걷고 있으며, 누군가 또 걸어갈 길이다. 우리는, 먼저 갔던 사람들이 갔던 길을 갈 수도 있으며, 나만의 길을 갈 수도 있다. 누군가의 뒤를 따라간다는 것은, 이미 닦아 놓은 길을 가는 것이요, 나만의 길을 간다는 것은, 새로운 길을 만드는 것이다. 누군가 만들어 놓은 그 길의 끝에 무엇이 있는가를 알 수 있을 때도 있거니와, 그것을 알 수 없을 때도 있으니, 그 길을 따라가는 것이 망설여 지는 것이 인생길이다. 내가 길을 만들어 가는 것, 그 길도 또한 망설여 지는 것이 인생이다. 누군가 만들어 놓은 길도, 내가 만들어 가야하는 길도 결코, 순탄하지 않는게 인생길이나, 그러함에도, 누군가는 가슴에 설레임을 품고 가고,..

좋은글 2022.09.20

성경에서 본 지옥

성경에서 본 지옥 자유진보적인 신학자같이 지옥이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여호와의 증인이나 안식일교는 구약에서의 음부는 히브리어 "쉐올" (שְׁאֹול)로서, 불신자나 신자나 누구나 죽으면 가는 "무덤"이라는 장소를 말한다고 주장한다. 즉 고통받는 지옥이 없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부자와 나사로에서 부자가 고통받는 음부는 무엇인가? 부자와 나사로에서 언급되는 음부는 헬라어 "하데스"(αδης)로 구약에서 말하는 "쉐올"(שְׁאֹול)과 그 개념이 다르다고 그들은 주장한다. 과연 그럴까? 아주 흥미있는 성경의 기록을 찾아 볼 수가 있다. 미리 보는 고로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을 말하되 저가 음부(하데스)(αδης)에 버림이 되지 않고 육신이 썩음을 당하지 아니하시리라 하더니(행2:31) 이 "음부"..

기독교자료 2022.09.20

기쁨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시여 나는 주의 이름으로 일컬음을 받은 자라 내가 주의 말씀을 얻어 먹었사오니 주의 말씀은 내게 기쁨과 내 마음의 즐거움이오나"(렘15:16) 하나님 아버지 이른 아침 첫 시간에 주의 이름을 높혀 찬송하며 생명의 말씀과 기도로 갈한 심령들이 영의 양식을 얻어 먹는 기쁨으로 하루를 열게 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주의 말씀은 진리요 내 발의 등과 길에 빛이 되시니 어디를 가든지 실족치 않도록 지켜 주시며 온전한 주의 택한 백성의 삶의 길로 향하게 시는 힘과 능력이 되심을 깨닫게 하옵소서 주의 은혜로 값 없이 먹여 주시니 게으르지 아니하고 열심으로 받아 먹음으로 육체가 강건케 되고 심령의 기쁨과 즐거움이 날마다 더하게하여 주시옵소서 세상 것들을 더 많이 소유함으로 얻는 잠간의 세상 낙 보..

기도문 2022.09.20

구원 후에도 왜 죄를 고백하고 용서받아야 하는가?

구원 후에도 왜 죄를 고백하고 용서받아야 하는가? [질문] 예수님께서는 분명히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담당하시고 단번에 죄 사함을 이루시려고 돌아가셨습니다. 그렇기에 저희의 모든 죄는, 과거에 지은 죄, 현재에 짓는 죄, 미래에 지을 죄까지 사함을 받았습니다. 히브리서에는 "저가 한 제물로 거룩하게 된 자들을 영원히 온전케 하셨느니라." (10:14) 라고 나와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예수님께서 주기도문 가운데 "우리의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라고 기도하라고 가르치십니까? 또한 요한일서 1:9 에는 "만일 우리가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나와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죄를 짓고 하나님께 용서를 구하지 않거나, 죄를 인정하지 않고..

기독교자료 2022.09.20

성경적인 부모

성경적인 부모 출애굽기 20:12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너의 하나님 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 ​ 오늘날 가정이 붕괴된다고 말을 합니다. 가정의 가치가 훼손되고 폄하되며, 가족 구성원 간의 사랑은 식어갈 뿐 아니라 나홀로 족이 늘어가고 있는 안타까운 세대입니다. 크리스천 가정 또한 이런 현실로부터 결코 자유롭지 못합니다. 그렇다고 특별한 대책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정부나 기관에서 시행하는 대책들은 그 어떤 것이라 해도 결코 근본적인 해결 방법이 되지 못합니다. ​ 이러한 현실에서 크리스천으로서 우리가 관심을 갖고 답을 찾기 위해서 직시해야 할 것은 성경입니다. 성경에서 하나님이 디자인하신 가정 그리고 부모·자녀의 역할, 권위, 책임 등 본질적인 원리들을 배우고, 회복하고 그 ..

가정관련자료 2022.09.20

기도에 관한 명언

기도에 관한 명언 * 기도란 우리가 어둠 속에서 하나님을 바라볼 수 있는 거울이다. (F. 햅벨) * 기도는 인간의 영을 내뿜고, 하나님의 영을 들이키는 것이다. (타튜사) * 기도는 인간과 성령님 사이의 무선 연락이다. (M. I. 살포프) * 기도는 하나님의 자녀가 가진 가장 무서운 무기이다. (무디) * 기도는 영혼의 방패요, 하나님께 드리는 제물이며. 사단은 향한 채찍이다. (J. 번연) * 기도는 인생의 닫혀진 문을 여는 열쇠이며, 하늘 문을 여는 열쇠이다. ( 미상) * 기도는 정신에 뿌리는 향수이며 우리들에게 명예와 용기를 회복시켜 준다. (아미엘) * 기도는 죄를 멈추도록 이끌지만, 죄는 기도를 멈추도록 유혹한다. (존 번연) * 기도는 음악처럼 신성하고 구원이 된다. 기도는 신뢰이며 확인..

기타 2022.09.20

삼상2;5~7생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20220911.

삼상2;5~7생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20220911. 0913화 남서부시찰 여전도회연합회 예배인도 삼상2;5~7유족하던 자들은 양식을 위하여 품을 팔고 주리던 자들은 다시 주리지 않도다 전에 잉태치 못하던 자는 일곱을 낳았고 많은 자녀를 둔 자는 쇠약하도다 6여호와는 죽이기도 하시고 살리기도 하시며 음부에 내리게도 하시고 올리기도 하시는도다 7여호와는 가난하게도 하시고 부하게도 하시며 낮추기도 하시고 높이기도 하시는도다 20220911도곡교회 김백수목사 ................. 하나님께서 저와 여러분들에게 주시는 말씀은 삼상2;5~7말씀으로[생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이러한 제목으로 하나님말씀을 선포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가족 여러분! 논산시찰 여전도회 여러분 하나님 사랑과 축복으로 지난 주간 ..

설교말씀 2022.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