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8 21

저물어 가는 가는 9월의 끝자락

♡겨자씨♡추천 0조회 2822.09.27 15:12댓글5 저물어 가는 가는 9월의 끝자락 벌써 9월의 하순! 10월의 길목에 와있네요 눈 뜨면 아침이고 돌아서면 저녁이고 월요일인가 하면 벌써 주말이고 월 초인가 하면 어느새 월 말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세월이 빠른 건지,내가 급한 건지 아니면 삶이 짧아 진건지 "일모도원" 이라 해놓은건 없는데 거울속에 나는 어느새 늙어있고 마음속의 나는 그대로인데 어느새 세월은 중년을 훌쩍 지나버렸습니다 짧은 세월, 허무한 세월 그래도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야 겠지요 늘 바람처럼 물처럼 삶이 우리를 스쳐 지나간다고 해도 사는날까지는 열심히 살아야겠지요 사는 동안 아프지 말고 어느 하늘 밑 어느 동네에 살든 내가 아는 모든 이들이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어요 오늘 하루!..

좋은글 2022.09.28

만족하며 사는 삶

♡겨자씨♡추천 0조회 3422.09.27 15:12댓글 만족하며 사는 삶 중국 춘추시대 공자가 태산을 유람하는 중 산기슭에서 남루한 옷을 입고 악기를 연주하며 노래를 부르는 한 노인을 만났습니다. 공자는 노인이 너무도 행복한 표정에 궁금해서 물었습니다. "선생께서 즐거워하는 까닭은 무엇입니까?" "나의 즐거움은 아주 많습니다. 하늘이 만물을 낼 때 모든 것 중에 사람을 가장 귀한 존재로 내었는데 사람으로 태어났으니 이것이 바로 첫째가는 즐거움입니다." 그리고는 다시 이어서 공자에게 말했습니다. "사람이 태어나면서 빛나는 해와 달도 보지 못하고 강보 속에서 죽음을 맞게 되기도 하는데 나는 이미 90세나 되니 그 또한 내 즐거움입니다." 마지막으로 노인은 공자에게 말했습니다. "가난하게 사는 것은 도를 닦는..

좋은글 2022.09.28

전능, 권능

전능, 권능 ▣ 전지전능하신 창조주 하나님은 때론 인간의 지식과 한계를 초월하는 방법으로 일을 하신다. 하나님은 인간의 한계 속에 갇혀있는 분이 아니시기 때문이다. 어떻게 그럴 수가 있는가 라는 질문은 하나님 앞에서는 의미가 없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신 분이시며 마음만 먹으시면 무엇이든지 하실 수 있는 창조주이시기 때문이다. 창조주라는 콘셉이 이해되지 않기 때문에 믿음이 생기질 않고, 무신론자가 되고 만다. 그래서 창세기 1장 1절 말씀이 너무도 중요하다. 그 말씀이 완전히 이해되고 믿어져야 신앙입문이 가능한 것이다. 그 말씀을 건너 뛴 사람들은 수십 년간 신앙생활을 해도 진짜 하나님이 계신가 라는 의문 속에서 생을 마감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그러한 상태가 반복되는 성도는 피드백해서 창세기 1..

예화말씀 2022.09.28

10월

신실하신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 온 천지 만물을 지으시고 오곡백과가 무르익어가는 아름다운 추수의 계절 주님의 임재 앞에 찬양과 기쁨으로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우리의 묵은 마음을 기경함으로 말씀의 씨를 뿌리고 풍성한 열매를 맺는 삶 살기를 원합니다. 생명과 은혜로 아름답게 빚어 가시는 주님의 놀라운 섭리를 찬양하게 하시고 우리의 지경을 넓혀 주시옵소서. 우리의 마음 밭을 부드럽게 하여 주셔서 주님 안에서 안식하며 평안하게 살게 하여 주옵소서. 자비의 하나님 아버지 지난 한 주간 돌보아 주신 은혜에 감사합니다. 주님의 도움 없이는 살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상의 분주함 속에서 하나님을 외면하고 내가 좋아하는 것 나의 유익만 바라보고 살지는 않았는지 되돌아보게 하시고 주님의 말씀 앞에..

기도문 2022.09.28

10월

사랑에 하나님 아버지~ 가을이 깊어 가는 10월의 아름다운 계절에 그동안 지쳤던 우리의 몸과 마음을 위로해 주시고 새롭게 활기를 얻을 수 있도록 저희의 발걸음을 주님 앞으로 인도해주시고 주님을 찬양과 경배로 예배하게 하심을 감사 드립니다. 지난날 우리의 생각과 의지로 살아왔던 일들을 이시간 주님앞에 고백하오니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죄악으로 인해 마땅히 저주와 멸시를 받아야 할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로 깨끗히 씻어 주옵소서. 이시간 주님에 자녀로 삼아 주신 그 크신 사랑과 은혜에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주님에 몸된 00교회를 사랑하시는 주님! 이곳에 주님의 교회를 세우시고 저희를 주님의 방주로 인도하여 주셔서 하나님의 사역에 사용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이제 코로나가 막바지에 접어..

기도문 2022.09.28

[10월 첫째주일 대표기도문]

[10월 첫째주일 대표기도문] 만유를 주관하시는 유일하신 하나님 아버지! 우주 만물을 지으시고 만왕의 왕으로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유일하신 하나님의 은총에 감사드립니다. 자연의 순리에 따라 9월이 초가을의 임무를 완벽히 완수하고, 절정의 가을 10월과 자연스럽게 배턴터치를 하도록 섭리하심에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세계성찬주일을 맞이하여 세계의 모든 교회들이 성만찬을 거행하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은총을 상기하며,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됨을 고백하면서, 형제애를 더욱 돈독하게 다지기를 소망합니다. 세계 모든 교회의 모든 성도들이 성만찬 예배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하나임을 고백하고 확인하는 예배자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신앙의 공동체를 이루는 믿음의 지체들이 성찬식..

기도문 2022.09.28

10월1째주

태초부터 천하 만물을 다스리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지난 한 주간도 저희를 세상과 구별하여 거룩한 주일 주님 전으로 나아오게 하심을 감사 합니다. 이 시간 친히 임재하셔서 이 예배를 기쁨으로 받으시고 신령과 기쁨으로 드리는 산 제사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예배를 통하여 저희 모두가 수고에 지친 몸을 쉬게 하시고 죄로 상한 영혼을 소생케 하심을 믿습니다. ​ 긍휼을 베푸시는 하나님 ! 교만하고 악으로 오염된 저희의 심령을 선하게 바꾸어 주시옵소서. 미움이 가득 찬 세상에서 일그러진 저희의 마음을 사랑으로 감싸 주시옵소서. 풍요의 계절 10월 한 해의 결실을 맺는 이 좋은 계절에 지난 한 해를 뒤 돌아보면 너무나 부족한 삶을 살아왔습니다 주님 앞에 드릴 것이 없는 저희의 삶을 용서하여 주시옵..

기도문 2022.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