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1 21

나그네의 여행길

나그네의 여행길 세계 곳곳을 다니는 어느 여행자가 있었습니다. 그러다 한 마을에 현인이 있다는 소식에 곧장 그를 찾아갔습니다. 그런데 현인의 집은 책 몇 권, 조그만 식탁, 의자 등이 전부였고 가구며 서재도 없이 너무 초라한 집이었습니다. 여행자는 초라한 집의 모습에 놀라 다른 가구며 집기가 어디 있는지 물었고 현인은 잠시 침묵한 뒤 여행자에게 되물었습니다. "그대의 것은 어디 있습니까?" "제 것이요? 저는 여행자 아닙니까. 그저 지나가는 존재일 뿐인걸요." 그러자 현인은 조용히 웃으며 여행자에게 말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랍니다." 잠시 머물다 가는 것이 인생이지만 우리는 천년만년 살 것처럼 소유하며 살곤 합니다. 오늘 하루 굶지 않고 먹을 수 있음에 바람과 비를 피해 쉴 수 있음을 감사하며 살아가야..

내려 놓으면 아픔이 없어집니다.

내려 놓으면 아픔이 없어집니다. 내려 놓으면 아픔이 없어 집니다 잡고 있는 것이 많으면 손이 아프고 들고 있는 것이 많으면 팔이 아픕니다. 이고 있는 것이 많으면 목이 아프고 지고 있는 것이 많으면 어깨가 아픕니다. 보고 있는 것이 많으면 눈이 아프고 생각 하는 것이 많으면 머리가 아픕니다. 품고 있는 것이 많으면 가슴이 아픕니다. 내려 놓으세요, 놓아 버리세요, 우리가 아픈 것은 저러한 것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좋은글 2022.06.11

세상사 굽이굽이 삶의 길목에서

♡겨자씨♡추천 0조회 2922.06.10 14:25댓글 0 세상사 굽이굽이 삶의 길목에서 수없이,그 많고 많은 사람들 중에 바람을 타고 구름 따라 온 깊은 인연이지만 기대 서고 의지하기에는 더 없이 좋은 인연이기에 마주 보며 웃는 모습은 멀리 있어 볼 수 없지만, 진솔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다정한 친구가 있었기에 늘 감사한 마음으로 하루 또 하루를 살아갑니다. 때로는 친구 같은 마음으로, 서로의 아름다운 마음 만을 바라보며, 조석으로 오고 가는 안부 속에 오고 가는 행복을 누렸기에 감사드리며. 세상사 고단한 삶 속에서도 가이없는 사랑으로 용기를 주시고, 때로는 스승 같은 마음으로.., 때로는 연인 같은 마음으로.., 때로는 형제 같은 마음으로.., 때로는 오누이 같은 마음으로.. 힘을 실어준 내 친구여..

좋은글 2022.06.11

삶과 사랑은 서로 이해하는 것

삶과 사랑은 서로 이해하는 것 아무도 삶을 다 알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삶을 이해 할 수는 있습니다. 우리가 바라며 성숙해 가는 것은 서로의 삶을 알아가는 것이 아니라 서로의 삶을 이해해 가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삶을 이해하는 사람만이 글을 쓸 수 있고 좋은 물건을 만들 수 있으며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삶을 이해하는 사람은.. 인간의 연약함을 알기에 누군가의 잘못을 진심으로 용서할 수 있습니다. 인생의 아픔을 알기에 누군가의 아픔을 진심으로 슬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에 대한 희망을 끝까지 버리지 않습니다. 사랑도 그렇습니다. 사랑이란, 서로를 아는 것이 아니라 서로가 이해하는 것입니다. -정용철의 초록이야기 중에서-

좋은글 2022.06.11

좋은 친구를 알아보는 Tip 10

좋은 친구를 알아보는 Tip 10 01. 서로 이해하고 잘못이 있으면 덮어주는 것이 좋은 친구다. 02. 다퉜을 때 서로를 생각하고, 허물없이 바라볼 수 있어야 좋은 친구다. 03. 어려운 일이 생겼을 때 맨발로 뛰어가 도와주는 사람이 친구다. 04. 서로 울어줄 수도 있고 뒤돌아 흉보아도 예뻐 보이는 것이 친구다. 05. 보고 있어도 보고 싶은 사람이 진정한 친구다. 06. 아픔도 기쁨도 함께 하며 어깨동무할 수 있는 것이 좋은 친구다. 07. 좋은 책을 보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좋은 친구다. 08. 나의 소중한 모든 것을 주고 싶은 것이 좋은 친구다. 09. 좋은 술과 안주가 있을 때 가장 먼저 주고 싶은 것이 좋은 친구다. 10. 기쁜 일이 생기면 가장 먼저 알리고 싶은 것이 좋은 친구다. -..

좋은글 2022.06.11

스크랩 오직 예수 그리스도

* 오직 예수, 다른이름은 없네 1. 아름답고 놀라운 주 예수 2. 오직 예수 다른이름은 없네 3. 예수는 왕 4. 성령이 오셨네 5. 나의 사랑 나의 어여뿐자야 6. 주님을 송축하리 7. 너는 크게 자유를 외쳐라 8. 복 주시고 지키시리(주 너를 지키시고) 9. 예수 사랑하심은 10. 사명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인하여 군림하였다면 더욱더 은혜의 풍성함과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사람들이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생명 안에서 군림할 것이니라 (롬 5:17) 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 연약함을 체휼하지 아니하는 자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한결 같이 시험을 받은 자로되 죄는 없으시니라 그러므로 우리가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

목회자가 결혼에 대해 차마 말 못한 3가지

목회자가 결혼에 대해 차마 말 못한 3가지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칼럼니스트 패트릭 마빌로그(Patrick Mabilog) 목사는 최근 '목회자들이 결혼에 대해 차마 말 못한 3가지'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하며 크리스천의 결혼 생활 문제를 다뤘다. 이 칼럼에서 마빌로그 목사는"목회자들은 모든 일에 더욱 정직하게 되기를 원치 않는가? 때로 목회자들은 성도들이 알아야 할 것을 말하지 않는다고 느껴질 때가 있다. 그것은 여러분의 목회자가 여러분을 돌보지 않아서도 아니고 여러분이 성공하기를 원치 않아서도 아니다. 단지 여러분 스스로 배울 때 더 좋은 것들이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짐이라(고후12:9)." 마빌로그 목사는 "이 말씀은 우리의 결혼에도 적..

가정관련자료 2022.06.11

바울의 1~4차 전도여행

■ 바울과, 바나바의 제1차 전도여행: (행 13:4-14:28) 1차 전도 여행 지역: 1) 안디옥(수리아)에서 출발→ 실루기아(시리아 항구) → 구브로의 섬 (키프러스) 살라미→ 바보 → 밤빌리아 의 버가 → 안디옥 (비시디아) → 이고니온 → 루가오니아의 두 성 루스드라 → 더베 → 다시 더베로 → 루스드라 → 이고니온 → 안디옥 (비시디아) → 밤빌리아의 버가 → 앗달리아 → 안디옥 (수리아) 도착. 제1차 선교여정: (1) 가는 길: 수리아 안디옥(13:1-3)→ 실루기아(13:4)→ 살라미(13:5)→ 바보(13: 6-12)→ 버가(13:13)→ 비시디아 안디옥(13:14-50)→ 이고니온(13:51-14:5)→ 루스드라(14:6-21)→ 더베(14:20-21)→ (2) 돌아오는 길: 더베→ ..

기독교자료 2022.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