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6 11

천하를 잃어도 건강하면 행복!

천하를 잃어도 건강하면 행복! 돈가방을 짊어지고 요양원에 간다고 해도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경노당 가서 학력을 자랑해 보아야 누가 알아 주겠습니까? 늙게 되면 있는 사람이나 없는 사람이나 모두 똑같아 보이게 되며 배운 사람이나 못 배운 사람이나 모두 똑 같아 보입니다 예전에 가입한 생명보험으로 병원에 가서 특실에 입원한다 해도 독방이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버스에 타고 노인석에 앉아 어깨에 힘주고 앉아 있어도 누가 알아 주겠습니까? 늙게 되면 잘 생긴 사람이나 못 생긴 사람이 나 모두 똑같아 보입니다 옛날에 부장 또는 이사를 안 해본 사람 없고 한 때에 한가닥 안 해본 사람 어디있겠습니까? 지난 날에 잘 나갔던 영화는 모두 필림처럼 지나간 옛 일이고 돈과 명예는 아침 이슬처럼 사라지고 마는 허무한..

좋은글 2022.06.16

왜, 적극적 사고인가?

왜, 적극적 사고인가? 시카고 심리학 교수들은 100명의 학생들에게 는 주제를 가지고 3일 동안 왜 넘어지는지? 그 때 심리 상태가 어떤지? 등등 집중적으로 말해 주었습니다. 일 주일이 지난 어느 날, 학교 여기저기에 오렌지 껍질을 펴놓았습니다. 그리고 일 주일 후, 실험 대상 학생들을 불러모아 설문 조사를 하였더니, 바나나 껍질이 아닌 오렌지 껍질을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미끄러져 넘어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조심하게 되었다고 보고한 학생이 65%였다고 합니다. 사람의 마음에는 그 사람이 경험한 모든 일들이 고스란히 저장되는 신비한 기억 장치가 있습니다. 냄새, 맛, 경치, 느낌, 슬픔, 기쁨, 분노, 감사, 사랑, 고통, 등등 사람이 겪은 모든 것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사람은 자신에게 일어났던 일 가운데 ..

예화말씀 2022.06.16

【지체】예화 모음 08편

1. 왼쪽 발, 오른쪽 발 하루는 어떤 사람이 시퍼런 톱을 가지고 씩씩거리면서, 자신의 왼쪽 발을 잘라내려고 시도하고 있었다. 옆에 있던 사람이 깜짝 놀라서 물었다. "아니, 여보시오! 대체 지금 당신 무엇을 하고 있는 겁니까?" 그 사람은 시큰둥하게 내뱉었다. "보면 모르시오! 나는 지금 내 왼쪽 발을 잘라내고 있소이다." 이유를 묻는 상대편에게 그는 또 이렇게 답변했다. "아 글쎄, 이 왼쪽 발이 그렇게 주의를 주었는데도 오늘 또 오른쪽 발을 밟지 않았겠소! 오른쪽 발이 그만 화가 나서 내게 말했지요. 저 못된 왼쪽 발을 좀 잘라 달라고요. 그런데 우리는 전부 오른쪽 발하고 친하거든요. 그래서 이 버르장머리 없는 왼쪽 발을 내가 지금 잘라내려고 그러는 겁니다." 미쳐도 단단히 미친 사람이다. 이 사람..

예화말씀 2022.06.16

【지혜】예화 모음 07편

1. 슬기로운 며느리 어느 집에 효심 많은 맏며느리가 있었습니다. 그녀는 비록 살림은 넉넉하지 않았지만 식탁을 같이 해서 밥을 먹을 때면 항상 시아버지 국에 고기를 듬뿍 담아 드리고 자신의 국에는 고기 건더기를 넣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식사 기도 시간에 시아버지는 몰래 국을 바꿔 놓곤 했습니다. 그러면 맏며느리가 곧 눈치를 채고 그것을 도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세월이 지나서 맏며느리의 자녀들은 항상 맛있는 음식이 생기면 부모님을 먼저 대접하는 효성이 지극한 자녀들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둘째 며느리는 항상 부모님 대접하는 것을 못마땅하게 여겨 정성껏 대접하지 않고 대신 자기 자녀들을 잘먹였습니다. 노인들에게 내놓는 음식은 언제나 가장 험한 그릇에 먹다 남은 것을 담아서 드렸습니다. 그리고 자녀들에게는 가장..

예화말씀 2022.06.16

진실보다 아름다운 것

* 진실보다 아름다운것 가난하지만 행복한 부부가 있었습니다 서로에게 무엇하나 제대로 줄 수 없었지만 그들에게는 넘쳐 흐르는 사랑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그들에게 불행의 그림자가 덮쳐 오고야 말았습니다 사랑하는 아내가 알수 없는 병에 걸려 시름시름 앓게 되었지요. 그렇게 아파 누워있는 아내를 바라만 볼 수밖에 없는 남편은 자신이 너무나 비참하게 느껴졌습니다. 여러날을 골똘히 생각하던 남편은 마침내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되었어요.. 그토록 사랑하는 아내를 속이기로 한 것입니다. 남편은 이웃에게 인삼 한 뿌리를 구해 그것을 산삼이 라고 꿈을 꾸어 산삼을 구하게 된거다고 아내에게 건네 주었어요. 남편은 말없이 잔뿌리까지 꼭꼭 다 먹는 아내를 보면서 자신의 거짓말까지도 철석같이 믿어주는 아내가 너무나 고마워..

하나님께서 채워주시는 은혜로 살아봐요 = 레위기 25;1-22(220619)

PW : 믿음 BIW : 잘 지키라 AG : 성도 TS : 믿음이란 하나님께서 채워주실 줄을 믿고 말씀을 잘 지키며 사는 것이다. 중보기도의 효과 어떤 노총각을 둔 어머니가 아들의 결혼을 위해서 기도를 했습니다. “하나님... 아들이 혼기가 찾습니다. 신붓감을 보내주세요.” 계속 기도하는데도 응답이 없는 것입니다. 마음이 조급해져서 목사님을 찾아가서 어떻게 기도해야 되겠습니까? 하면서 상의를 했습니다. 목사님은 어머니의 기도가 응답이 더딘 이유를 말씀해주었습니다. “자기 자신을 위한 기도는 응답이 잘 안되고 다른 사람을 위한 중보기도가 잘 응답됩니다.” 어머니는 기도를 중보기도로 바꾸어서 기도했습니다. “하나님. 저가 장가를 가야 합니다. 장가가서 더욱 더 하나님을 잘 믿는 가정을 만들어서 교회를 섬기겠..

설교말씀 2022.06.16

우리는 세상을 위하여 부름을 받았다.

우리는 세상을 위하여 부름을 받았다. 글쓴이 /봉민근 교회 중심의 신앙생활은 매우 중요하다. 교회는 신앙의 젖줄이기 때문이다. 교회를 통하여 주시는 말씀이 아니 였더라면 현재적 신앙을 유지할 수 없을 그리스도인들이 허다했을 것이다. 교회는 신앙의 어머니요 주님의 신부요 거룩을 배우며 하나님을 예배하는 성소다. 주님을 가까이 말씀을 가까이 하도록 인도해 주는 길잡이다. 주님이 세우신 교회를 무너 뜨리려 하는 어떤 시도에도 우리는 흔들려서는 안 된다. 옳고 그름을 떠나 그것은 마귀가 하는 짓이다. 가나안 신자들도 이제 교회로 돌아와야 한다. 마지막 때가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사탄은 더욱 교회를 흔들고 무너 뜨리려 할 것이다. 그러나 주님께서 반석 위에 세운 교회는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한다. 그렇다고 믿는 ..

묵상말씀 2022.06.16

4.여호와를 기뻐하는 삶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256번째 쪽지! □4.여호와를 기뻐하는 삶 1.여호와의 통치를 받는 삶은 ‘여호와를 기뻐하는 삶’입니다. 여호와는 “의인을 위하여 빛을 뿌리고 마음이 정직한 자를 위하여 기쁨을 뿌리시는도다.”(시97:11) 기쁨은 우리가 만들어내는 게 아니라 하나님께서 뿌려 주시는 선물입니다. ‘기분’을 따라다니지 않고 마음을 정직하게 하면 여호와 하나님께서 ‘기쁨’을 주십니다. ‘기분’이 아니라 ‘기쁨’입니다. 기분과 기쁨이 글자는 비슷하지만 그 의미는 완전히 다릅니다. 2.교회에서 세례받을 때 기독교 신앙의 핵심을 요약한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중에 ‘소료리문답’을 배웁니다. 가장 첫 번째 질문과 대답은 “인간의 근본 목적은 무엇이뇨?” “오직 하나님을 ..

청년의 집념

청년의 집념 평소 건강하던 한 소년이 불의의 사고를 당해 목 아래로는 전혀 움직일 수 없게 됐습니다. 온종일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자신을 보며 점점 삶에 대한 의지가 상실되고 있었을 때 가족들은 소년에게 강아지 한 마리를 선물했습니다. 처음에 시큰둥했던 소년도 시간이 지날수록 강아지와 함께 지내는 것이 큰 기쁨이 됐습니다. 그러다 보니 사랑스러운 강아지를 만지며 사랑을 주고 싶었고 소년은 움직일 수 없었던 손을 내밀기 위해 매일 노력했습니다. 움직이지 않는 손을 보고도 그는 단 한 번이라도 강아지를 만져보고 싶다는 집념은 놀라운 기적을 일으켰습니다. 소년은 오른손을 조금씩 움직이기 시작했고 결국 그의 신경은 다시 살아나 마침내 사랑하는 강아지를 쓰다듬을 수 있었습니다. 극복할 수 있을까요? 나아갈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