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5 11

인물중심 창세기 연대표

주요 인물 나이 연대 (아브라함 기준) 사 건 비 고 요셉 야곱 이삭 아브라함 데라 0 70 0 아브라함 출생(11:26) 데라 70세 70+? ? 데라가 갈대아우르를 떠나 하란 정착(11:31) ? 왜 나홀만 갈대아우르에 홀로 두고 떠났을까? 75 145 75 아브라함이 Haran 떠남(12:4) ? 왜 아브라함은 145세 데라를 홀로 둔 채 모든 것을 가지고 하란을 떠났을까? 86 156 86 이스마엘 출생(16:16) 99 169 99 아브라함 가계 할례 행함(17:24) ? 데라는 할례에서 제외되었을 것이다. 이삭 99+? 169+? 99+? 그랄 왕 아비멜렉을 속임(20:) ? 사라의 나이 적어도 90은 되었을 텐데 왕이 탐낼 만한 미모를 유지? 0 100 170 100 이삭 출생(21:5) ?..

기독교자료 2022.06.15

진화론의 10가지 거짓말 뒤집기

미국 창조연구소의 브라이언 박사는 최근 진화론의 문제점을 정확하고 간결하게 지적했다. 진화론에 대한 10가지 거짓 진술을 검토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과정이 순전히 초자연적인 창조주에 의해서만 가능한 것이라고 믿는데 도움을 얻게 될 것이다. 1.우주는 빅뱅으로 시작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빅뱅이 마치 과학적 사실인 것처럼 말하지만 실제로는 입증된 적 없는 추측이다. 오늘날 우주가 팽창한다고 하더라도 빅뱅이 우주의 기원일 필요는 없다. 교과서도 수평선 문제와 성숙한 은하 문제와 같은 빅뱅의 한계를 알고 있다. 빅뱅이 사실이라면 우주는 그 구조와 온도에 걸쳐 현재 알려진 것과 같이 놀랄 만한 균일성 또는 동일성을 가질 수가 없다. 또 처음 ‘폭발’된 모든 재료나 에너지는 어디에서 온 것인지에 대해 대답할 수 있어..

기독교자료 2022.06.15

창조론에대하여

창조론에대하여 창조론 칸트는 철학의 문제를 "인간이란 무엇인가"라는 한가지 질문으로 요약했습니다. 칸트 식 으로 말한다면 신학은 "하나님이란 무엇인가"라는 한가지 질문으로 요약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따진다면 신학은 하나님에 대한 것이고 철학은 인간에 대한 것이기 때 문에 서로 상관없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신학은 하나님에 대해 말하는 인간 을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철학과 신학의 만남은 피할 수 없게 되고 신학에서도 "인간이란 무엇인가"가 중요한 질문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보통 조직신학에서는 인간론을 말할 때 하나님의 창조 역사를 다루는 창조론과 인간의 죄를 취급하는 "인죄론"을 동시에 취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면 먼저 창조론에 관련된 몇 가지 논점을 짚..

기독교자료 2022.06.15

인류의 혈통은 하나

인류의 혈통은 하나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딤후3:16-17). 창세기에 기록된 인간 창조의 기록은 신화(神話)나 전설이 아닌 사실의 기록이다.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창1:27).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여호와 하나님이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시니라”(창2:7-8). 그러기에 인류 역사이래 수천 년이 지났지만 인간은 인간의 모습에서 하나도 변한 것이 없다. 인체의 외모는 물론..

기독교자료 2022.06.15

사람 관계는 이기고 지는 것이 없습니다.

♡겨자씨♡추천 0조회 3222.06.14 15:19댓글 0 사람 관계는 이기고 지는 것이 없습니다. 잔인하게도 인간은 백번 잘해줘도 한 번의 실수를 기억한다. 사람의 마음은 간사해서 수많은 좋았던 기억보다. 단 한 번의 서운함에 오해하고 실망하며 틀어지는 경우가 참 많아요. 서운함보다 함께한 좋은 기억을 먼저 떠올릴 줄 아는 현명한 사람이 되어야 행복합니다. 내가 먼저 고맙다고 인사하고, 내가 먼저 미안하다고 말한다면 사람관계는 나빠지려고 해야 나빠질 수 없습니다. 사람 관계에서는 이기고 지는것이 없습니다. 먼저 고맙다고 먼저 미안하다고 말하세요. 참, 이런 거 아세요. 식사 후, 적극적으로 밥값을 계산하는 이는 돈이 많아서 그런것이 아니라, 돈보다 사람과의 관계를 더 소중히 생각하기 때문이고, 일할 때..

좋은글 2022.06.15

세월의 나이에 슬퍼하지 말자

♡겨자씨♡추천 0조회 2422.06.14 15:18댓글 0 세월의 나이에 슬퍼하지 말자 사람의 마음은 두 곳에서 지배를 받고 있습니다. 젊게 살고 싶어도 나이가 들어 몸이 따라 주지 않을 때 그 마음은 움추러들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젊었을 때는 높은 산에 무서움을 모르고 올라 갔었지만 세월이 흐르면 그 몸으로 인하여 엄두가 나지 않는 것입니다. 육체는 자연의 이치에 따라 지배를 받고 그 마음에 그대로 영향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그것을 극복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세월은 무상하고 슬퍼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영혼의 지배를 받으세요. 이치의 무상함을 따라 사는 인생들에게 신은 영혼이라는 선물을 주어 쓸쓸하고 슬퍼지는 인생들의 마음을 영혼에서 공급 받는 힘으로 세월의 나이를 극복할 수..

좋은글 2022.06.15

성경적 자녀 교육

성경적 자녀 교육 "오늘날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에 행할 때에든지 누웠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를 삼고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지니라" * 신:6-9 * ● 시작하는 말 ​ 오늘날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중의 하나는 우리의 자녀들을 어떻게 올바로 교육 할 것인가 이다. 이것은 시대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인간답게 성장시키려는 교육적 본질은 변하지 않는 것 같다. 그러나 올바른 교육에 의한 인생관을 정립한다는 것이 그리 쉬운 것만은 아니다. ​ 단순히 부모가 가지고 있는 주관적 잣대로서는 급변하는 시대적 상황과 미처 관(觀)..

가정관련자료 2022.06.15

천지창조보다 위대한 일

천지창조보다 위대한 일 글쓴이 /봉민근 내가 살아 있다는 것은 아직 기회가 있다는 말이다. 사랑할 기회도, 용서받을 기회가 있다는 것은 내게 가장 복된 시간이며 하나님의 은총의 자리에 머물고 있는 순간이다. 죽으면 모든 기회는 사라진다. 사람들은 기회가 주어졌음에도 하나님께로 돌아오기를 거부하며 하나님을 두려워 할줄을 모른다. 하나님을 거부하며 사는 것은 자살 꼴을 넣는 것과 같은 실패한 인생을 사는 것이다. 쓸데없는 고집과 오기는 자신을 망치게 만들며 반드시 영원한 후회를 낳게 된다. 세상의 모든 권세와 부귀공명도 죽음 앞에서는 모두가 헛되다. 인생은 머지않은 장래에 자신이 온 곳으로 다시 돌아가게 되어 있다. 육신은 흙이니 흙으로 돌아가고 우리의 영혼은 주께로부터 왔으니 반드시 그리로 돌아가게 될 것..

묵상말씀 2022.06.15

3.여호와께 순종하는 삶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255번째 쪽지! □3.여호와께 순종하는 삶 1.여호와의 통치를 받는 삶은 순종하는 삶입니다.(시97:10-12) 여호와의 통치를 받으면서 살아가는 것이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예수님이 왕으로 오심으로 하나님의 나라가 시작되었고 ‘예수님을 믿음’으로 그분의 나라 백성이 되었으며, 이제 그분이 선포하신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것이 여호와의 통치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2.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친히 순종의 본을 보여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세상에 오실 때 “보시옵소서 내가 하나님의 뜻을 행하러 왔나이다”(히10:9)라고 하셨습니다. “나는 나의 원대로 하려 하지 않고 나를 보내신 이의 원대로 하려 한다”(요5:30)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자신이 행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