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2 16

마태 1장 예수님의 족보에서 빠진 왕들

마태 1장 예수님의 족보에서 빠진 왕들 마태복음1장 예수그리스도 족보에서 누락된왕(마태1장 족보에 빠진왕들) 마태, 누가, 마가복음의 공통의관심사이며 기록의 목적은 우리주예수그리스도이다. 그러나 , 저자는 우리주하나님이며 기록자들은 각자주님을 보는관점에따라서 기록하였다 . 그러므로 각복음마다 사건이 다른복음에 없는사건이 더기록되어진것도있고 같은 사건들이 공통으로 기록된것도있다, 그러나 서로 서로 기록의공통의 전하고자 하는 관심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것이기에 우리에게 4복음서를 다읽고 나서보면 우리주님 대하여 전하고자하는 복음의메세지를 우리들에게 충분히 각복음서대로 부족함이없다. 복음서의저자; 우리주 하나님 4복음서의 기록자; 마태,마가,누가 ,요한 오늘은 그중 마태복음1장의 다윗의후손인 유대왕..

기독교자료 2022.08.02

구약의 제사[ 祭祀 , sacrifice ] 종류와 제사방법

제사 [ 祭祀 , sacrifice ]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구약의 의식(창4:3-4; 31:54). 제사의 주된 목적은 '하나님을 향한 감사와 찬양', '하나님과의 거룩하고 신령한 교제', '속죄'(贖罪) 등이다. '희생'(犧牲)으로도 표현된다. ​ 한편, 구약의 모든 제사는 유월절 어린 양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과 그분의 구속 사역을 예표한다(히9:12).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사역이 완성된 신약 시대에는 제사의 모든 기능과 역할이 예배와 성찬으로 대치된다(요4:21; 롬12:1; 히9:9-10; 10:18-25). [네이버 지식백과] 제사 [祭祀, sacrifice] (교회용어사전 : 교회 일상, 2013. 9. 16., 가스펠서브) ​ 구약 시대 제사와 그 상징성 구약 시대 각종 제사들은..

기독교자료 2022.08.02

미움의 안경과 사랑의 안경

♡겨자씨♡추천 0조회 4822.08.01 14:03댓글 미움의 안경과 사랑의 안경 미움의 안경을 쓰고 보면 똑똑한 사람은 잘난 체 하는 사람으로 보이고. 착한 사람은 어수룩한 사람으로 보이고. 얌전한 사람은 소극적인 사람으로 보이고. 활력 있는 사람은 까부는 사람으로 보이고. 잘 웃는 사람은 실없는 사람으로 보이고. 예의바른 사람은 얄미운 사람으로 보이고. 듬직한 사람은 미련하게 보이나 사랑의 안경을 쓰고 보면 잘난 체 하는 사람도 참 똑똑해 보이고. 어수룩한 사람도 참 착해 보이고. 소극적인 사람도 참 얌전해 보이고. 까부는 사람도 참 활기 있어 보이고. 실없는 사람도 참 밝아 보이고. 얄미운 사람도 참 싹싹해 보이고. 미련한 사람도 참 든든하게 보인답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좋은글 2022.08.02

행복한 삶을 만드는 글

♡겨자씨♡추천 0조회 3822.08.01 14:03댓글 행복한 삶을 만드는 글 거울은 앞에 두어야 하고등받이는 뒤에 두어야 한다. 잘못은 앞에서 말해야 하고 칭찬은 뒤에서 해야 한다. 주먹을 앞세우면 친구가 사라지고 미소를 앞세우면 원수가 사라진다. 미움을 앞세우면 상대편의 장점이 사라지고 사랑을 앞세우면 상대편의 단점이 사라진다. 애인을 만드는 것과 친구를 만드는 것은 "물"을 "얼음"으로 만드는 것과 같다. 그것은 만들기도 힘이 들지만 녹지 않게 지키는 것은 더 어렵다. 내가 읽던 책이 없어져도 그 책의 내용은 머리에 남듯 내가 알던 사람이 떠나가도 그 사람의 말과 행동은 머리에 남는다. 우산 잃은 사람보다 더 . 측은한 사람은 지갑 잃은 사람이다. 지갑 잃은 사람보다 더 측은한 사람은 사랑 잃은 사..

좋은글 2022.08.02

성도가 머무는 자리

성도가 머무는 자리 네덜란드의 한 가난한 가정이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며 미국으로 이민을 떠났습니다. 할아버지는 6살의 어린 나이에 먼 타국으로 떠나는 손자를 불러 한 가지 충고를 해주었습니다. “이민을 가면 험난한 환경이 기다리고 있을 거다. 가는 곳마다 ‘내가 왜 이런 고생을 해야 하지?’라는 생각도 들 거다. 그럼에도 네가 머무는 곳이 어디든 너로 인해 더 나은 환경이 될 수 있음을 잊지 말거라.” 그는 미국에 도착해서 할아버지의 충고를 잊지 않았습니다. 보스턴의 외진 모퉁이에서 신문을 팔 때도 사람들이 불쾌하지 않도록 쓰레기를 치우고 담배꽁초를 주웠습니다. 단 한 부의 신문을 사는 사람의 부탁도 기꺼이 들어줬고 이런 습관은 어떤 직장을 가든지 이어졌습니다. 그는 어딜 가든지 사람들의 호감을 샀고..

예화말씀 2022.08.02

열정의 방향

열정의 방향 빌 3:14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가노라 프리츠 크라이슬러(Fritz Kreisler) ​ 20세기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로 꼽히는 프리츠 크라이슬러(Fritz Kreisler)는 어린 시절 잠시 바이올린을 연주하다가 원래 꿈이던 군인이 됐습니다. 전쟁에 참전했다가 큰 부상을 당한 크라이슬러는 인생의 갈피를 잡지 못해 방황했지만 어린 시절 배웠던 바이올린이 생각나 다시 연주를 시작했습니다. 시작도 늦었고 몸도 좋지 않았지만 끝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프리츠는 세기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가 됐습니다. ​ 한 번은 프리츠의 연주를 듣고 감명을 받은 젊은 바이올리니스트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저희 집은 매우 부자이고 어려서부터 최고의 선생..

예화말씀 2022.08.02

하나님과 대화하는 방법

하나님과 대화하는 방법 승리의 생활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매일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을 의지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기도는 모든 만물 위에 뛰어나시고, 전능하시며, 불가능한 일이 없으신 하나님과 대화할 수 있는 기회다. 규칙적인 기도 생활은 우리에게 어떤 일이든지 해낼 수 있는 능력을 준다. ​ 기도는 다이너마이트라 할 수 있다. 매일 기도하는 사람들의 삶 속에는 엄청난 일들이 일어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기도하는 것을 삶의 모습으로 만들어야 한다. 마치 습관처럼 음식을 먹고, 잠을 자고, 매일 이를 닦듯이 기도는 우리 생활 방식의 한 부분이 되어야 한다. 예수님은 습관을 좇아 기도를 하셨다. 그분은 아버지와 단 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를 찾으셨다. “새벽 오히려 미명에 예수께서 일어나..

기타 2022.08.02

찬는 자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11:6) 하나님 아버지 죄와 허물이 많고 생명의 주인 되신 하나님을 외면하던 자들을 믿음으로 거듭나게 하시고 아침 마다 생명 책을 펴서 읽고 묵상하며 기도 드림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으로 인도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주의 사랑과 은혜로 주의 백성된 자들이 삶 속에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 가장 우선된 본분임을 깨달아 믿음에 믿음을 더하여 순종의 도를 따르게 하옵소서 세상에는 아무 힘과 능력이 없는 갖가지 우상들을 좇는 자들이 많으나 저희들의 구원자 인도자 방패가 되시는 하나님을 찾고 구하고 의지하는 온전한 믿음의 심령되 되게 하..

기도문 2022.08.02

유대인과 사마리아인은 왜 서로 혐오할까?

유대인과 사마리아인은 왜 서로 혐오할까? 첫째, 사마리아인은 혼혈이 많았습니다. 기원전 8세기에 북이스라엘이 멸망하면서 사마리아에 살던 많은 사람이 아시리아로 포로로 끌려갔고 또한 아시리아 사람들이 사마리아로 와서 살게 되었습니다. 문화와 종교도 섞이게 되었고 또한 사마리아에 살던 유대인들과 이방인들의 결혼하는 일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혼혈이 많이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남쪽 유대 왕국의 사람들은 북쪽의 사마리아인들이 혼혈이 되었다는 이유로 배척했습니다. 둘째, 사마리아인들이 예루살렘에 성전을 재건축하는 일에 참여하려고 했는데 거절당해서 오히려 성전 건축을 방해했습니다. 기원전 6세기에 남왕국 유대가 멸망한 뒤에 바벨론에서 돌아온 후에 예루살렘에 성전을 건축하려 했는데 이때 사마리아인들에 참여하려고..

기독교자료 2022.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