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9 12

약점을 쓰시는 주님

약점을 쓰시는 주님 발음이 어눌해 사람들 앞에서 말을 잘 못하는 아이가 있었습니다. 아이를 위해서 부모님은 매일 아침 식사를 하며 토론을 했고, 다양한 주제에 관심을 가지도록 신문을 읽게 했습니다. 몇 년이 지나자 아이는 달변가가 됐고, 누구와 대화를 해도 상대방의 마음을 돌릴 수 있었습니다. 토론에서 국민들의 마음을 얻어 미국의 대통령이 됐던 케네디 대통령의 어린 시절 이야기입니다. 러시아의 19살 먹은 한 청년이 인생을 제대로 살아갈 방법을 알고 싶어 일기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밤마다 하루를 돌아보며 자신의 단점 9가지를 적고 고치려고 노력하던 청년은 뛰어난 글 솜씨와 인생을 깊게 성찰하며 많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러시아의 대문호 톨스토이가 가장 먼저 썼던 글은 바로 일기였습니다. 세계적인 신학자 ..

예화말씀 2022.08.19

세대 차이를 없애라

세대 차이를 없애라 고대 이집트, 중세 로마, 춘추전국 시대의 중국에도 각종 문헌을 연구하다 보면 소위 요즘 말하는 ‘세대 차이’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옵니다. 지금 시대의 가정과 직장, 그리고 교회도 ‘세대 차이 문제’는 마찬가지로 심각합니다. 다음은 경제잡지 포브스에 실린 ‘직장 안에서의 세대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7가지 방법’입니다. 1. 내 고정관념으로 판단하지 말아라. 2. 비효율적인 방식을 고집함으로 장애물이 되지 말아라. 3. 내가 적응하기 어렵다고 불평하지 말아라. 4. 누구나 나이는 먹으니 지금 젊다고 늙은 사람을 무시하지 말아라. 5. 대화가 통하지 않더라도 포기하지 말아라. 6. 서로에게 진심으로 관심을 보여라. 7. 식사를 같이 해라. 하나님이 말씀하신 그리스도인의 연합은 인종, 성..

예화말씀 2022.08.19

현명한 사람, 현명한 삶

♡겨자씨♡추천 0조회 3522.08.18 16:16댓글 현명한 사람, 현명한 삶 현명한 사람은 수술을 받거나 격렬한 신체 운동을 수행하는 등의 고통과 불편을 참아 낼 것이다. 그것이 자신의 몸을 건강하게 해 준다면, 그리고 더 중요하게도 그것이 자신의 품성을 더 건강하게 해 주는 것이라면 얼마든지 그렇다. 마찬가지로 즉석식품을 먹거나 마약이나 술에 탐닉하거나 늦잠을 자거나 하는 일과 같은 쾌락을 단념할 것이다. 모든 것은 이성 능력의 발휘와 현명한 삶이라는 목표로 되돌아간다. - 도널드 로버트슨의 《로마 황제처럼 생각하는 법》 중에서 - * 현명한 사람이어야 현명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아닙니다. 현명한 삶을 살아야 현명한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명한 사람'은 고통과 불편을 참고 견디는 사람입니..

좋은글 2022.08.19

삶과 시간

♡겨자씨♡추천 0조회 3322.08.18 16:16댓글 삶과 시간 어제라는 시간은 나를 기억하고 있고 오늘이라는 시간은 나를 바라보고 있고 내일이라는 시간은 나를 또 기다리고 있다 삶은 소유물이 아니다 순간 순간 있음이다 영원한 것이 어디 있는가 모두가 한 때일 뿐... 그러나 그 한 때를 최선을 다해 최대한으로 살 수 있어야 한다 - 김태길 중에서 행복 가득한 하루 되세요! 오늘 하루도 당신 거예요!!

좋은글 2022.08.19

육신

"또 새 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겔36:26) 하나님 아버지 오늘 새 날을 허락하셨으니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 하는 가운제 성령께서 임하셔서 어제와 다른 새 영으로 충만하게 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날로날로 새로워지지 아니하면 세상 어둠을 능히 이길 힘이 약해지오니 주여 도와 주시옵소서. 새 영은 생명이요 영생이오니 잠자는 죽은 영을 깨우셔서 평생에 주의 십자가 빛낮 광채를 바라볼수 있는 은혜를 베풀어 주시옵소서 주님 주시는 새 영과 새 마음이 육신의 굳은 마음을 제거하여 버리는 능력이 되심을 믿습니다 육신의 마음은 완악하고 강퍅하여 교만 탐심 거짓 악을 즐겨 찾으니 결코 주의 나라에 들어갈수 없음을 깨닫게 하옵소서 주..

기도문 2022.08.19

북한의 기독교 순교역사

북한의 기독교 순교역사 6․25전쟁이 끝나고 지금까지 북한 기독교인들이 신앙을 이유로 처형당한 사람은 15,657명이라고 모퉁이돌 선교회 총무인 이반석 목사가 밝혔습니다. 그러나 실지로는 이보다 더 많은 30,000명 이상이 순교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북한의 종교말살정책에도 불구하고 기독교인들은 순교를 각오하면서 신앙의 명맥을 유지하면서 “우리가 여기 있어요. 우리를 도와주세요.”라고 대한민국을 향해 부르짖으며 기도하면서 남북통일과 남한 교회를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북한 교회에 관한 이야기를 하면서 우리의 신앙을 다져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1. 1945년 해방 전 북한지역은 남한지역보다 먼저 복음이 전해졌습니다. 조선 총독부의 통계에 의하면 1945년 해방되기 전에 북..

기독교자료 2022.08.19

너희는 그리스도의 편지.

제 목 : 너희는 그리스도의 편지. 성 경 : 고린도후서 3장 1절–6절 ( 2022. 8. 21 주일오전예배) 설 교 : 전 원 준 목사 ( http://cafe.daum.net/ssbbc ) ( 특 송 = 하나님의 은혜 ) (고후 3:1-6) 『(1) 우리가 다시 우리 자신을 추천하기 시작하겠느냐? 혹은 우리가 다른 사람들처럼 너희에게 추천하는 서신을 보내거나 너희로부터 추천하는 편지를 받을 필요가 있겠느냐? (2) 너희는 우리의 마음에 쓰여 있는 우리의 서신으로 모든 사람이 알고 읽는 바라. (3) 너희는 우리의 사역을 통하여 분명히 드러난 그리스도의 서신인데 이것은 잉크로 쓴 것이 아니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영으로 ..

설교말씀 2022.08.19

제일 무서운 병....교만 / 삼상 15 :1-31

제일 무서운 병....교만 / 삼상 15 :1-31(주달영 목사) 눈에 보이는 곳에 나타나는 질병은 빨리 고칠 수 있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나타나는 질병은 쉽게 고칠 수가 없는데 그중에서 암은 쉽게 고쳐지지 않습니다. 다른 질병들은 자각 증상이 나타나 빨리 발견하여 치료받을 수 있지만 암은 초기에는 아무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다가 그 증상을 발견하여 치료하려고 하면 이미 말기가 되어 생명을 잃어버리기 때문에 암이 무서운 것입니다. 신앙에도 무서운 병이 있는데 그것은 죄이고 그 중에서도 교만의 병입니다. 이 병은 모든 것을 무너뜨리기 때문에 모든 성도는 교만 병을 경계해야 합니다. 교만은 사탄의 성품입니다. 사탄은 아름답게 지음 받은 천사였는데 하나님 앞에서 점점 자기를 높이다가 교만하여 자..

설교말씀 2022.08.19

신앙생활이 즐겁지 않다면

신앙생활이 즐겁지 않다면 글쓴이 /봉민근 신앙생활은 즐거워야 한다. 주님과 함께 한다고 하면서 즐겁지 못하다면 무엇인가 크게 잘못된 것이다. 주님과 깊은 만남은 세상의 모든 것을 초월할 수가 있다. 슬픔도, 아픔도 고통도 다 주님 품 안에 묻어리고 주님의 평화를 맛보며 사는 것이 믿음 생활이다. 더 귀한 것이 있으면 그 외의 것은 언제든 버릴 수가 있다. 주님이 세상에서 가장 귀하게 느껴지고 그분으로 만족하지 못하다면 나는 아직도 주님의 세계로 들어가지 못한 것이다. 주님 안에 인생의 모든 것이 있다. 신앙생활은 고통을 믿음으로 이겨내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주님이 주시는 희락이 있고 서로가 나눌 사랑이 있다. 주님을 믿는다고 하면서 행복하지 않다면 아직도 주님을 온전히 만나지 못한 연고다. 어떤 이..

묵상말씀 2022.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