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7 12

말속에는 독이 있고 향이 있다

♡겨자씨♡추천 0조회 2722.08.16 17:35댓글 말속에는 독이 있고 향이 있다 우리는 살아 가면서 수시로 말을 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말이란 함부로 막해서는 안된다. 말한마디로 천량의 빚을 값을수 있다는 속담이 있다 이말은 반대로 빚을질수도 있다는 말이다 고운 말한디로 남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것이다 들으면 마음이 편하고 막혓던 숨통이 열리고 희망이 보이는 그런 말한마디는 어느 보약보다도 값진 사람의 향인것이다, 상대가 들어서 기분나쁜말은 하지말아야 한다 그런말은 상대도 안좋고 본인도 아무도움이 없다 옮기지말아야 할것을 잘못옮기면 살인까지 갈수있기때문에 무서운 독인것이다 그래서 남에게 악담을 하면 언젠가 되돌려 받는것이다 자업자득인 것이다 뿌린대로 거두는 것이다 말이란 항상 조심을 하여야 한 다 그림..

좋은글 2022.08.17

고중유락(苦中有樂)

♡겨자씨♡추천 0조회 1622.08.16 17:35댓글 고중유락(苦中有樂) 세월은 가고 사람도 가며 지금 이순간도 시간은 흘러가고 있지만 이 시간은 다시 오지 않습니다. 사람도 가 버리면 다시 오지 않으며 그렇게 인연도 세월 따라 흘러갑니다. 한때 좋았던 시절도 좋았던 사이도 놓치고 싶지 않던 시간도 세월 속에 흘러가 버리기에, 우리가 만나는 시간과 인연은 내 생에 기쁨과 희망을 주는 그런 값진 시간과 소중한 오늘이 되시길 빕니다. 장자가 말씀하시길 습관적으로 저지르는 사람의 8가지 과오가 있다고 하셨습니다. 1. 자기 할 일이 아닌데 덤비는 것은 주착(做錯)이라 하고. 2. 상대가 청하지도 않았는데 의견을 말하는 것은 망령(妄靈)이라 하며. 3. 남의 비위를 맞추려고 말하는 것을 아첨(阿諂)이라 하고...

좋은글 2022.08.17

역사에 남을 만한 두 아이

역사에 남을 만한 두 아이 역사에 남을 만한 두 아이가 1889년과 1890년에 태어났습니다. 한 아이는 오스트리아인 부부 사이에서 태어났는데, 그들은 사촌 남매인 불법부부였습니다. 아버지는 몹시 성미가 급했고, 어머니는 주부로서나 엄마로서의 일에는 흥미가 없고, 바깥 사교 생활에만 흥미를 느껴 나다니기만 했습니다. 그 후 아버지는 죽고 어머니는 이 아이를 알코올 중독자인 숙모에게 맡기고 달아났습니다. 16세가 된 소년은 학교를 중퇴하고 가출했습니다. 그는 닥치는 대로 일을 하며 연명하다가, 결국 독일 군대에 들어갔습니다. 제 1차 세계 대전에서 독일이 패전한 후, 그는 정치계에 투신하여 극렬분자가 되었습니다. 반란 음모에 참여했다가 투옥되어 다시는 정치계에 나서지 않겠다는 서약을 하고, 감형 출옥의 혜..

예화말씀 2022.08.17

섬김

"이는 그들이 하나님의 진리를 거짓 것으로 바꾸어 피조물을 조물주 보다 더 경배하고 섬김이라 주는 곧 영원히 찬송할 이시로다 아멘"(롬1:25) 하나님 아버지 연약하고허물 많은 인생들이 영원히 찬송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주를 더욱 경배하며 섬길수 있는 삶이 되도록 말씀과 기도로 연단 받는 아침 묵상의 시간 허락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사람들이 교만하고 우둔하여 하나님을 멀리하고 피조물들과 동등하며 더 경배하고 섬기는 죄악된 일에서 돌이키도록 마음을 붙잡아 주시옵소서 피조물들은 아무 힘과 능렫이 없음에도사람들이 우상 앞에 절하며 간구하는 어리석음에서 벗어나게 하옵소서 진리는 오직 한분 삼위일체 하나님 뿐이시오니 어찌 세상의 수많은 거짓들과 비교할수 있겠나이까? 진리는 생명이요 사람을 구하고 살리는 능력이 있..

기도문 2022.08.17

설득력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설득력 있는 지혜의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나심과 능력으로 하여"(고전2:4) 하나님 아버지 주의 크신 사랑과 은혜의 단비를 심령 깊은 곳까지 넘치도록 내리시어 감사와 기쁨 평안으로 하루를 열게 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매일의 삶 속에서 저희들의 말과 행실이 설득력이 있어 믿음 없는 자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쳐 전도의 귀한 도구가 되게하여 주시옵소서 하오나 사람 육체의 지혜의 말에는 자칮 교만 자랑 거짓이 틈탈수 있사오니 조심하게 하시고 오직 성령의 충만함과 능력으로 행하게 하옵소서. 성령께서 임재하시면 사람의 능력에 비할수 없는 권능이 나타나 겸손과 온유함 진실 됨으로 큰 설득력이 나타나게 됨을 깨닫게 하옵소서. 설득력 있는 지혜를 세상 것에서 얻으려 하기 보다 지혜..

기도문 2022.08.17

치명적 죄들과 죄를 이기는 길(히 6:13-18)

치명적 죄들과 죄를 이기는 길(히 6:13-18) 가.죄에 대한 의미 1.죄의 어원적 의미 히브리어 ‘하타아트’와 헬라어 ‘하말티아’(ἁμαρτια)는 ‘과녁을 쏘아 맞출 수 있는데도 맞추지 않는 오만한 행위’ 즉 하지말아야 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행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즉 알고도 행하지 않는 의무 태만(약 4:17)과 하지말아야 할 것을 행하는 일 등이 모두 해당합니다(표적 이탈, 표적 미달, 표적 지나침 모두 해당). 2.히브리어 : 1) 하타아트: 율법,하나님으로부터 탈선. 2) 아원: 의도적 악행(패역무도) 3) 페샤: 관계를 파탄시키는 행동(하나님에 반역) 4) 샤가: 바른 길에서 벗어남 3.헬라어 : 1) 하말티아:표적을 벗어나다. 일부러 그릇된 길을 가다. 2) 파라프토마:측량 잘못, 탈선...

기독교자료 2022.08.17

예수님 시대때 유대인들은 세금을 얼마나 냈나

사람이 피할 수 없는 것 두가지가 있다. 죽음과 세금이 그것이다. 성경에도 세금에 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세금과 관련해 가장 유명한 말은, "가이사의 것은 가이사에게 하나님의 것은 하나님에게"(마 22:17)라는 것이다. 성경에 나오는 세금 이야기를 잠깐 살펴보면, 요셉은 이집트인들에게 20%의 세금을 매겼다(창 47:20-26). 유대인들은 성막을 지을 때 최초로 세금을 냈다(출 30:11-16). 사무엘이 왕을 세우는 것을 반대한 이유 가운데 하나도 세금 때문이다(삼상 8:14-18). 이스라엘이 남왕국 유다와 북왕국 이스라엘로 나뉘어진 이유도 세금 때문이다. 솔로몬이 중과세를 매긴 것은 잘 알려져 있다(왕상 12:4) 미국 사람들은 비교적 세금에 관한 한 정직하다. 1999년도 USA TODA..

기독교자료 2022.08.17

예수를 말하지 않는 자는 예수쟁이가 아니다.

예수를 말하지 않는 자는 예수쟁이가 아니다. 글쓴이 /봉민근 예전에 방송을 보니 폭우에 갑자기 불어난 물살에 사람들이 휩쓸려 떠내려 가는 것을 본적이 있었다. 절박한 생사의 기로에 안타까움을 억누를 길이 없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고 몇 날이 못되어 그 일은 곧 잊어버렸다. 만약에 물에 휩쓸려간 사람들이 나의 부모형제나 아내 또는 자녀였더라면 세상을 떠나는 순간까지 그 일을 잊지를 못했을 것이다. 전도는 그런 절박한 심정으로 해야 하는 것이다. 예수 믿으라고 몇 마디 건네는 것조차 망설이는 것이 오늘날 현대 교인들이다. 생명의 소중함과 절박감이 없다. 복음을 전한다는 것은 물에 빠진 사람을 생명걸고 건져내야 하듯 목숨을 거는 일이어야 한다.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은 복음을 위하여 자신의 목숨을 초개와 같이 ..

묵상말씀 2022.08.17

사랑하는 사람들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303번째 쪽지! □사랑하는 사람들 1.부모와 자녀간의 따뜻한 사랑, 남편과 아내의 아름다운 사랑, 친구들의 우정과 끈끈한 정을 생각해 봅니다.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런 사람들의 최고의 사랑이 한 방울이라면 하나님의 사랑은 바다보다도 더 큰, 비교할 수 없이 큰 사랑입니다. 사람들의 아름다운 사랑을 보고 경험할 때마다 하나님의 사랑은 그보다 훨씬 더 큰 사랑이라는 사실을 떠올립니다. 2.살다보면 부모나 자식의 허물이 보이고 불완전함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친구와의 관계에서도 오해할 때도 있고 심하면 미워할 때도 있지만 그것 때문에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끊는다거나 친구와 헤어지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상대방의 약함을 위로하고 덮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