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4 16

신.구약에서의 말씀

신.구약에서의 말씀 구약에서의 말씀 구약에서 말씀으로 번역된 히브리어 다바르(dabar)는 연설(잠 12:25), 일반 언어(창 11:1), 대화(렘 38:24) 등을 뜻하고 있다. 이외에 생각(겔 38:10), 약속(왕상 2:4), 위협(왕상 12:15), 위임과 명령(창 24:33), 규칙과 규정(에 9:31), 명령(왕상 13:1), 교훈(시 50:17), 제시와 의논(민 31:16), 요청과 소원(삼하 14:15), 정보와 소식(창 37:14), 거절(에 1:17) 등을 뜻하는 말로 쓰였다. 또한 ‘ …은 이러하니라’의 특별한 상황에 대한 절차를 설명할 때(신 15:2)나 ‘여호와께서 이같이 명하시기를’ 하는 형태로도 나타난다(출 16:16). 이렇듯 다양하게 쓰인 히브리어 ‘다바르’(dabar)..

기독교자료 2022.08.04

신앙생활 도움자료모음3

신앙생활 도움자료모음3 (퍼가실때에는 댓글을 달아주세요) 신앙생활 도움자료모음3 신앙생활가이드1 원본보기 http://cafe.daum.net/cgsbong/20xd/4127 신앙 가이드 4127 교회 건물은 성전이 아닌 예배당 구역 관리와 심방 아멘 큐 티(Q. T) 사도들은 얼마나 어렸는가? 죄 지은 다윗, 어떻게 하나님 마음에 들었나? 왕, 타살인가, 자살인가? 헌금의 자세와 원리 직분자와 신앙 생활 왜 웃사를 죽이셨나요? 죽은 사무엘의 혼령, 정말 나타났나? '서원'이란 무엇인가? [이사야14:12]루시퍼 성도의 생활에 대하여 바울은 이혼을 허락하였는가? 왜 이방인들은 성물을 먹을 수 없었을까? 누가복음 16:1-13절의 불의한 청지기 비유 점, 쳐도 되나요? 아내의 변화가 필요한 이유 이단자를 ..

기독교자료 2022.08.04

27.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그 7294번째 쪽지! □27.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1.거듭난 신자들은 성경 말씀을 읽고, 기도하고, 찬양하고, 예배를 드리는 중이나, 조용히 하나님을 묵상하는 중에 그분의 영광을 봅니다. 성령 충만함 가운데 하나님이 바로 내 앞에 서 있다고 느낄 때가 있습니다. 그런 상태를 임재(臨在)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임재의 순간에는 나의 삶과 인생에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거룩하신 성품, 위대한 능력, 신비한 섭리, 완전하신 인도, 또 장래에 보여주실 비전 등을 깊이 깨달을 수 있습니다. 오오. 주님의 임재를 사모하고 또 사모합니다. 2.하나님의 임재가 임하면 저절로 그 자리에 무릎 꿇고 엎드리게 됩니다. 제가 기도하는 방에는 커다랗고 풍성한 방석이 항상 ..

폴리갑의 순교

서머나교회가 빌로메리움((Philomelium)에 있는 교회에 보낸 폴리갑의 순교사화(Martyrdom of Polycarp)는 신약 성경 밖에서 쓰여진 가장 오래된 순교사화이다. 폴리갑의 순교사화는 그의 순교 직후 명백하게 직접 목격한 사람들에 의해 쓰여졌는데, 이 거룩한 주님의 종이 받은 박해와 체포, 심문, 처형 과정을 자세하게 기록했다. 2세기 중엽, 당시 최대의 시험은 황제 제의(祭儀)를 거부하는 것이었다. 주후 155년 경 서머나에 순교의 태풍이 불어 닥치기 시작했다. 당시 사람들은 로마 황제를 위하여 한 줌의 향을 피우고, 가이사를 신인(神人)처럼 반드시 주님(Lord)으로 부르도록 강요받았다. 로마인들은 종교의 본질적 기능이 제국의 이익에 봉사하고 국가와 황제의 안녕을 기원하는 것이라고 보..

예화말씀 2022.08.04

행복으로 가는 선물

♡겨자씨♡추천 0조회 3122.08.03 14:52댓글 행복으로 가는 선물 내 삶의 여정(旅程)에는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세 명의 가족이 있습니다 다정한 3형제 중에 올바른 삶을 사는 이 제대로 된 형제는 누구일까요 어제일까? 오늘일까? 내일일까요? 어제는 하나의 꿈이요 내일은 또 하나의 환상이라면 오늘, 오늘에 만족하며 사는 게 행복으로 가는 선물이겠지요 어제로부터 배우고 제대로 된 내일을 계획하려면 오늘을 올바르게 살아야 하는 것 오늘을 바르게 살아간다면 어제의 꿈을 행복으로 내일의 환상을 희망으로 이루리... -좋은 글 중에서-

좋은글 2022.08.04

가슴 속 항상 기억나는 사람

♡겨자씨♡추천 0조회 2222.08.03 14:52댓글 가슴 속 항상 기억나는 사람 함께 있을 때 설레이는 사람보다는 편해지는 사람이 좋고 손을 잡으면 손이 따뜻해 지기 보다는 마음이 따뜻 해져 오는 사람이 좋고 밥을 먹으면 신경 쓰이는 사람보다는 함께일 때 평소보다 더 많이 먹을 수 있는 사람이 좋고 문자가 오면 혹시나 그 사람일까 기대되는 사람 보다는 당연히 그 사람이겠지 싶은 사람이 좋고 걱정해 줄 때 늘 말로만 아껴주고 걱정해 주는 사람보다는 오직 행동 하나로 묵묵히 보여주는 사람이 좋고 친구들 앞에서 나를 내세워 만족스러워 하는 사람보다는 나로 인해 행복하다고 쑥스럽게 말해주는 사람이 좋고 술을 마시고 전화하면 괜찮냐고 걱정해 주는 사람보다는 다짜고짜 어디냐고 물어보는 사람이 좋고 첫눈이 오면 ..

좋은글 2022.08.04

비결

"내가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 곧 배부름과 배고픔과 풍부와 궁핍에도 처할 줄 아는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빌4:12)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새날을 허락하시어 아침에 눈을 뜨고 호흡하며 세상 일에 나아가기 전 정한 마음으로 주의 음성 듣기 원하는 자들에게 은혜를 베푸시어 말씀으로 함께 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바울이 말씀하신 삶의 풍부와 비천 배부름과 배고픔 궁핍 가난과 부요함과 같은 삶의 형편이 저희들게도 임할 진데 불평과 원망이 없게 하시고 진리 안에서 일체의 비결을 배우고 깨달아 온전한 믿음의 심령 되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삶의 비결 지혜가 어둠에 싸인 세상에 있지 아니하고 길이요 진리 되신 주의 빛 진리 안에서 만 능히 발견할수 있사오니 성령의 도우심으로 주의 빛..

기도문 2022.08.04

술이 주는 결과

오늘날 많은 그리스도인들이라고 일컬어지는 사람들이 술을 마시는 것에 대하여 아무런 죄책감 없이 행동하는 것을 봅니다. 그들은 성경에 어디 술을 마시지 말라고 하는 말씀이 있느냐고 반문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성경의 많은 곳에서 술을 마시지 말아야 하는 이유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곳을 통하여 술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룰 수는 없지만 술을 마셨을 때 가져다 주는 결과들에 대하여 살펴봄으로서 그리스도인들이 술을 마셔서는 안된다는 사실에 대하여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1. 술 취함으로 좋지 못한 열매를 맺은 사람들 노아는 분명히 의인이며 자기 세대에서 완전한 자 일 뿐만이 아니라 하나님과 동행했던 자라고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창6:9). 그리고 그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믿음으로 방주를 지었고, 모든..

기타 2022.08.04